|
|
|
| 중 | 생활 속 시각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환경의 특성을 발견하고 조사 및 탐색을 통해 표현 과정을 계획할 수 있음. | 25 |
하 | 생활 속 시각 이미지에 대한 이해 및 조사에 어려움을 느끼며, 표현 과정의 일부를 계획할 수 있음. | 20 |
30점 | 주제 표현 | 상 |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표현 의도에 적합한 주제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소재의 선택 및 내용 선정이 탁월함. | 30 |
중 |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표현 의도에 적합한 주제를 탐색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소재를 선택하고 내용을 반영할 수 있음. | 25 |
하 | 표현 의도에 적합한 주제를 찾는 탐색의 과정에 어려움을 느끼며,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특성이 작품에 잘 반영되지 않음. | 20 |
20점 | 조형 요소 와 원리의 적용 | 상 | 조형요소와 원리를 다양하게 탐색하여 창의적인 패턴을 활용할 수 있으며, 화면구성과 조형성이 뛰어남. | 20 |
중 | 조형요소와 원리를 탐색하고 다양한 패턴을 활용할 수 있으며, 화면구성과 조형성이 평이함. | 14 |
하 | 조형요소와 원리를 부분적으로 찾아 표현할 수 있고, 패턴의 활용과 화면구성이 미흡함. | 8 |
20점 | 재료와 용구의 활용 | 상 |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함. | 20 |
중 | 재료와 용구, 방법을 특징을 알고 활용함. | 15 |
하 | 재료와 용구, 방법의 활용이 미흡함. | 10 |
※수행평가 결시생 미응시 학생과 시간 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을 수행하여 평가한다. 응시 최하점 58점, 본인 의사 미응시 50점 부여 장기 미인정 결석으로 미응시한 경우 최하점의 차하점을 부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