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KV300 옵티마 D31A 배터리 장착
2008년 모하비KV300모델로 27만킬로 주행하면서 작은 심장인 옵티마배터리를 새롭게 장착 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모든 자동차에는 전자기기가 너무 많이 장착되어 있어서 전기의 중요성이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일반 배터리로 잘타고 다녔다고 한다면 어떻게 해드릴수는 없네요.
그렇지만 그냥 좋은 배터리가아닌 제대로 느낄수 있게 좋은 옵티마배터리를 장착해서 효과를 느껴보세요.
옵티마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곳은 군용이나 특수용도의 자동차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미군에 납품되었던 배터리를 4년이 지나면 사용하지 않았던 옵티마 배터리도 폐기처분하는데
레드탑 제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더군요.
이제부터 장착 방법을 알아볼가요?
2008년도 만났던 오너 분께서 아직도 꾸준히 마스터지프에 방문해 주십니다.
기존 장착되어있는 배터리를 탈거하고 하단에는 마스터지프에서 개발한 브라켓을 하단에 고정시킨 다음
옵티마배터리 D31A를 브라켓위에 올리고 고정하면 됩니다.
오른쪽은 고정볼트로 조립하면 끝
왼쪽은 고리 형태의 볼트를 하단은 구멍에 넣고 상단은 브라켓에 고정하면 끝
모하비에 옵티마배터리 장착하는거 쉽죠
이렇게 성능 좋은 배터리를 장착하고 운전할때 음악을 들으면 부드럽고 박력있는 음질이 느껴 질겁니다.
배터리고정브라켓은 마스터지프에서 생산하여 공급합니다(판매가-\39,000원)
☆배터리시 장착시 알아두면 좋은팁☆
배터리 단자에 너트를 조였는데도 단자가 꽉조여지지 않는다면 배터리 단자커버 하단이 두껍게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플라스틱이 있으면 아래 사진 처럼 절단하면 됩니다.
단자가 밑에까지 내려가지 못해서 조립이 안되고 헐렁 입니다.
커버를 벗겨서 가운데를 절단 합니다.
요 만큼 잘라 내면 단자가 밑으로 쑤~욱 내려가서 완벽하게 세팅 됩니다.
밑에 플라스틱이 없으니 단자가 끝까지 내려가서 너트를 조여주면 완벽하게 조립 됩니다.
뚜껑을 닫으면 출고시 모습으로 깔끔하게 장착이 마무리 됩니다.
배터리 위에 고스트는 별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