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대(초보Cell)회원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癸卯年 11월 ▶甲辰年 소통으로 전진하기 위한 행정 정리의 달◀
✫ 그(그리스도)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좀비) 너희를 살리셨도다(엡2:1)
고후5:1-21절) 새로운 피조물(被造物)
Ⅲ.예수 안의 새 피조물(하)
예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생물이 나타나면, 온 세상이 놀라 난리가 날 것입니다. 즉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식물이라든지, 새로운 동물이라든지, 새로운 곤충만 나타나도 학계에서는 난리가 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완전히 신품종인 새로운 인간을 만드셨습니다. 그 새로운 인간은 내면(內面)깊숙이 자리하고 있던 *죄의 뿌리가 예수님의 보혈로 뽑히고,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이것은 엄청나게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 새로운 인간의 출현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는 곧 예루살렘에 성령이 오신 뒤에 예수님의 제자들을 통해 나타났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성령을 받고, 자신들의 입을 통해 끊임없이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들은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는데, 그 방언은 동시통역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기쁨으로 충만해 있었습니다. 그들 모두는 큰 경기에서 자기편이 이긴 것처럼, 너무나도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예루살렘 지도자들이 *새 술에 취했다'고 욕하자. 어부출신 베드로는 자신들이 *새 술에 취한 것이 아니라, 요엘 선지자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셨던 성령이 자신들에게 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문 앞에서 구걸하던 장애인을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으켜 세웠습니다. 이때 마귀(魔鬼)나 세상 권력자(權力者)들은 *제자들의 입을 다물도록 하기 위해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예루살렘의 종교지도자(宗敎指導者)들은 예수님의 제자들을 붙잡아 산헤드린 공회에서
*예수의 이름으로 복음(福音)을 전하지 못하게'하고, 그들을 채찍질하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예수 믿는 사람들을 잡아 가두기 시작'했습니다.
헤롯 아그립바는 야고보를 잡아 죽였습니다. 네로는 로마의 *예수 믿는 사람들을 잡아들여 원형 경기장에서 사자(獅子)에게 물려 죽게 하고, 불에 태워 죽였'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인간에 대한 세상의 반응이었습니다.
5:17절)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새로운 피조물(被造物)이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여 믿는 우리는 모두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는 이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결함(缺陷)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즉 우리에게는 도덕적(道德的)인 결함도 있고, 성격적(性格的)인 결함(缺陷)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계급이나 출생의 결함(缺陷)도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저마다 부끄러운 자신의 모습이 있으며, 숨기고 싶은 과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결함(缺陷)을 깨끗이 고쳐 주셔서 완전히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하셨습니다. 즉 완전히 새로운 피조물(被造物)로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새 것이 되었습니다.
본문은 5:17절)...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라고 말씀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새 피조물의 위력(偉力)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것은 아직 이 새 피조물(被造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아직 새 피조물의 기능(技能)과 성능(性能)과 능력(能力)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과거는 다 없어졌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부끄러워할 과거가 없고, 더 이상 숨겨야 할 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새 사람이 되었습니다.
예수를 믿고 나서도 변화(變化)된 모습이 전혀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게 되면서 *사랑을 알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즉 우리는 아무에게도 제대로 사랑받지 못한 사람이었는데, 하나님이 우리를 진정으로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을 아무런 조건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주시고, 사랑해주셨습니다.
세상 사람들의 사랑에는 모두 조건이 있습니다. 즉 우리가 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한다거나, 예쁘기 때문에 사랑한다거나, 자기 마음에 들기 때문에 사랑한다는 식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사랑하십니다. 즉 하나님은 우리가 가진 단점(短點), 우리의 방황(彷徨), 우리의 좋지 못한 성격(性格)까지 모두 다 사랑하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의 가치(價値)를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을 찾지 못해서 오랜 기간 방황했는데, 하나님은 우리가 누구인지 알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방황하고 병들고 미친 우리 자신을 발견하게 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아름다운 우리 자신을 찾게 해주셨습니다. 또한 우리가 이 세상을 새롭게 발견하도록 해주셨습니다.
예수를 믿기 전에 이 세상은 *미친 세상이고, 죄악이 가득한 세상이며, 우리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세상이었는데, 예수님을 믿고 나서 보니까 이 세상은 하나님이 창조(創造)하신 세상이고, 우리가 우리 삶을 연기(演技)해야 할 세상임을 깨닫게 된'것입니다. 이 세상은 우리의 연극무대(演劇舞臺)입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우리 자신을 위해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5:15절)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과연 우리는 완전하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지 않을 수 있을까?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주님은 우리가 이 세상의 먹고 사는 것을 위해서도 살게 하십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인생 목적은 아닙니다. 우리는 훨씬 더 높은 가치(價値)를 위해 살아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생명의 말씀을 들으면, 자연스레 그처럼 살게 됩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먹고 살기 위해 하는 것은 모두 수단(手段)에 불과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사는 목적은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죽을 영혼(靈魂)을 건지고,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람을 외모(外貌)로 판단하면 안 됩니다.
5:16절)그러므로 우리가 이제부터는 어떤 사람도 육신을 따라 살지 아니하노라.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부터는 그같이 알지 아니하노라.”
우리는 다른 사람을 볼 때, 세상의 직책(職責)이나 외모(外貌)로 판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다른 사람을 볼 때는 성도(聖徒)로 볼 뿐, 사장(社長)이나 부자(富者), 교수(敎授)등 직책으로 보면 안 됩니다.
옛날에 고린도 교인들은 예수님도 유대인으로 보았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아들로 본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세상에서 해야 할 일은 *그리스도의 사신(使臣)이 되어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과 화해(和解)하게 하는' 것입니다.
5:18절)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이 세상은 하나님과 원수(怨讐)가 되어 계속해서 하나님께 대적(對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 정권도 자꾸 미국에 대적(對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평화롭게 살면 되는데, 자꾸 불안하다 보니, 미국을 자극해서 무엇인가 자신을 과시(誇示)하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세상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복(福)에 감사하면서 잘 사용하면 되는데, 자꾸 불안하다보니, 일부러 하나님께 대적(對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대사(大使)로 보내어 세상 사람에게 *하나님과 화해하라'고 말씀하십니다.
5:20절)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 하라."
여기서 *사신(使臣)'은 요즘 말로 표현하면 대사(ambassador)'입니다.
사람은 흔히 외교(外交)에 대해 총과 대포를 사용하지 않는 전쟁이라고 말합니다. 즉 외교관은 다른 나라에서 자기 나라의 대통령이나 정부를 대변합니다. 그는 거기서 자기 나라 사람들을 보호하고, 자기 나라의 입장이 무엇인지 밝힙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대사(大使)가 거기서 자기 나라의 입장을 밝히는 동안에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세상의 뇌물(賂物)을 먹고 입을 꾹 다물어버리거나, 철수해버리면, 전쟁(戰爭)이 일어납니다. 물론 우리에게 총과 대포. 폭격기가 없지만, 우리 뒤에는 어마어마한 하나님의 천군(千軍)천사(天使)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은 하나님의 심판(審判)을 심히 두려워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입장을 전하고 있는 동안에는 아무것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5:10절)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 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온 세상 사람들은 언젠가는 무서운 하나님의 심판대(審判臺)앞에 서서 심판(審判)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이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말해줌으로써 마지막 한 명이라도 하나님과 화해(和解)할 수 있다면, 그것은 대성공입니다. 왜냐하면 *한 영혼(靈魂)이 온 천하(天下)보다 더 귀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세상에 살면서 귀한 사명(使命)을 잘 감당하는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아-멘
찬송가 498장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
☞ 교갱원 소식 ☜ ◁가족같은 교회. 교회같은 가족▷ ◎ 교갱원은 ▷1단계 묵상, 생명의 양식과 필수과목(26과). ▷2단계 생명의 양식과 선택과목 전도학교(13과). ▷ 3단계 생명의 양식과 청지기 대학(17과).▷소요리 문답(11과)로 정예부대가 됩니다. 누구든지 전화신청받습니다(유료 : 각 교재 1과당=1만원, 방법 : 교갱원 설립 때까지 카톡영상으로) ▶필수과목의 유익◀ 교재 중심으로 대화식 26과 중, 찬송 26장. 기도 26회를 배워서 예배와 전도 가이드로 사용. 신앙생활에 자신감이 생기며, 성령이 주시는 능력이 사회생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Cell 리더와 직분자는 세례인으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필해야 대상 됩니다. ※ 교갱원카페.카톡.천국백성이 은혜받고 감사하며,기도로 화답하는 것은 기본 상식.
|
※ 교갱원 설립을 위한 특별기도
💖진리의 복음💖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심방(尋訪)및 궁금한 내용 문의☞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