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화사가 먹은 간장게장처럼 먹어보자 초등기자 윤예원
계곡가든 간장게장, 꽃게찜 스마트폰 촬영
‘나 혼자 산다‘ 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에 특별한 게스트로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출연했다. 화사는 전주 출신이다. 그래서 더 친근한데 화사가 출연해서 음식을 먹은게 요즘 화제다. 화사가 간장게장을 맛깔스럽게 먹는 장면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았다.
방송출연 사진 캡쳐
요리재료로 쓰이는 꽃게의 영양을 알아보았다. 꽃게는 100g 당 12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풍부한 비타민A, B1, B2, B6, C, E와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이 풍부하고 특히 칼륨과 칼슘의 함량이 높다. 이런 성분들은 출산 후나 임신 중 여성들에게 필수적이며 성장기 아동의 뼈를 형성하고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꽃게의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망막 형성과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알코올 해독에 효능이 있으며 심장과 간 기능을 강화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꽃게에 풍부한 칼슘은 골다공증 예방에 기여하며 널리 알려진 꽃게의 성분인 키토산은 몸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한다. 게를 고를 때는 배에 알이 붙어있는 것은 되도록 피하고 무게는 묵직한 것이 좋으며 발이 빳빳하고 손으로 눌러보아 발에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게는 쉽게 부패하기 때문에 식중독이 유의해야 하며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장기 보관 시에는 팩에 담아서 랩으로 싼 뒤 냉동 보관해야 한다. 게를 조리할 때는 솔로 껍질을 문질러서 깨끗하게 닦아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낸 후 조리한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나는 주로 탕을 먹었고 간장게장은 먹어본 적이 없다. 화사가 간장게장을 먹는 것을 보고 게장맛집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찾은 곳은 군산의 ’계곡가든‘ 이다. 군산 계곡가든은 제부도 해조식당, 태안 화해당, 당진 장수꽃게장과 함께 서해안 4대 간장게장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식구들과 함께 지난 28일 오후에 이곳을 찾았다. 방에 들어서자 게장의 짠 냄새가 확 풍겼다. 우리는 간장게장 3인분과 꽃게찜 2인분을 시켰다. 꽃게찜은 살이 꽉 차고 고소했다. 간장게장은 게살을 발라서 김에 밥과 함께 싸먹으니 먹을 만 했다. 살이 쫀득거리고 뼈가 단단해서 싱싱해보였다. 아무래도 불편했던 것은 주말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 서비스가 아쉬웠다. 그리고 역시 게장은... 집에서 화사처럼 편하게 뜯어 먹어야 제맛인가 보다.
|
첫댓글 저도 마마무 화사가 간장게장 먹방하는거 보면서 군침을 흘렸는데요,사실 저는 간장게장을 먹지 않는답니다.
ㅎㅎ저도 처음인데요 말캉말캉한 식감이 좋았어요^^김,밥,게장,간장 이렇게 엄마가 싸서 주시니까 먹을만했어요^^
아이참,, 저 간장게장 엄~~~~~청 좋아하는뎅ㅠㅠ 지금 이시간에 군침이 주르륵 나오네요ㅜ
ㅎㅎㅎ곱창 도전도 해볼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