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기도편지
다시 짐을 쌉니다.
이틀 밤을 자면 두 달간 휴가를 마치고, 우간다로 출발합니다. 25일 현지 시각 4시에는 우간다에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휴가는 처음으로 후원자님들을 많이 만난 한 해였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후원자님들께 드리는 말씀이 있는데, 저를 두 번 만났다면 정말 많이 만난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 현실로 많이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기도로 많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은행에가서, 달러를 인출했습니다. 지난달 미국에서 받은 지폐들은 대부분 낡아서 우간다에서 환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은행에 잠시 보관했다가 새 지폐로 받았습니다.
참고로 작은 낙서 또는 2000년도 이전 발행 지폐, 20불 10불 5불 1불 소액 짜리 지폐들은 우간다에서 환전 때 적정 환율이 적용이 안 됩니다. 그래서 은행에 넣었다가 모두 50불 또는 100불로 찾았습니다. 우간다를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열병 접종
우간다 입국 때 황열병 (yellow fever) 접종 증명서를 온라인 비자 신청 때 제출해야 합니다. 공항 입국 시에도 검사합니다. 제출하지 않으면 입국 불가능합니다. 접종대상은 3세에서 59세까지입니다. (평생 1회)
관광비자 신청(웍퍼밋이 없으신 분들)
황열병 접종 카드, 여권, 왕복티켓, 현지 숙소 주소 등을 온라인으로 올리셔야 합니다.
우간다를 저희 사역지를 방문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받은 질문들 그리고 답변
그룹이나 단체로 오실 손님들을 위한 침대나, 매트리스가 없습니다. 센터 교실에 텐트를 가져오셔서 텐트를 치고 머무시거나, 20불짜리 매트리스를 현지 구입하시고, 모기장, 침낭을 준비 해 오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센터에 우물이 있는데, 우물을 직접 길러서 씻어야 합니다. 불편하시면, 우물물을 20ℓ 한통씩 배달 요청하시면 됩니다. 식수는 근처에서 충분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짧은 기간 동안 열정적으로 일하고 싶으신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빨리빨리 한국 문화를 우간다 단기선교에 매치시키면 선교사와 현지인들의 삶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졸업시험
초등학교(데릭, 조삼, 남보와, 다니엘라), 중학교 (필립, 조안)이 졸업시험을 마쳤습니다.
이제 조삼의 졸업으로 고아원에는 이제는 초등학생이 없습니다. 조삼의 졸업으로 앞으로는 고아원 사역이 아닌, 공동체 훈련, 직업훈련, 성경 공부 훈련을 위해 기숙 생활을 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려고 기도 중입니다.
중동으로 나가는 우간다 청년들
우간다 공항에서 출국할 때 보면, 많은 에이전시들이, 우간다 청년들을 중동으로 취업차 데려갑니다. 사건 사고 소식도 종종 들려옵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두 명, 고아원 출신 아이들도 4명 정도가 카타르, 두바이, 사우디 등으로 나갔습니다. 특별히 모슬렘 국가로 나간 많은 아프리카 청년들이 신앙을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정기헌금)
미스바교회 2,450불, 새생명교회 5,690불, 행복한교회 69만원
우제남 40만원, 지인경100만원, 김계순100만원, 김란주 20만원
곽수정 50만원, 윤점옥30만원, 오선주 50만원, 벼릿줄109,176원
김수진 20만원, 진양자 21만 천원, 김희자 9만원, 김경희 10만원
정기헌금
박병식황영주, 김경희, 이미향, 주은혜로교회, 안숙현, 북부지방회, 김재묵, 김전식, 복음선교 추진욱 이현숙, 로뎀나무교회, 임주연, 한효정, 강민경, 한성3여전도회, 임선미, 임동주, 조승희, 한샘선교교회, 은혜교회곽종근, 김덕성, 유호순, 길명숙, 이예린, 중앙로교회, 김주안, 이룸학원, 안영녀, 이효숙, 김은아, 주은혜로윤종일, 늘사랑주호돈, 남진영, 의정부제일침례교회, 안산중앙교회, 오광철, 우제남, 김계순, 예닮중앙교회, 양흥록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