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 돌의 아름다움.
중국은 옥의 고향으로 옥문화가 깊고 원류가 길다.대문구 문화, 홍산 문화에서는 마제석기와 정미옥제 공예품이 많이 출토되었는데, 선진시대의 산해경에는 태산, 그 위에는 옥이 많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2천 년 전에 태산이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투명하게 빛나는 타잔옥이 손에 쥐어지는 것을 생각해라
팔목에 모이면 옛날부터 흘러나온 온유한 기운이 가슴에 묻어나는 듯...
와우 순간 소편 손위에 나무토막이 있는 느낌이야!
물론... 목에다 한 줄만 더 걸면
아참~
오늘날에는 다이악구 문창협회 회원사 중 하나인 옥지원공예공사가 25억 년 만에 상전벽해(桑田)를 경험하고 있는데, 말할 수는 없지만 가장 귀한 '국(國)'이다.
태산이 우뚝 솟아서, 돌이 빛도 없고, 알맹이도 모이고, 따뜻하고 윤기도 나고......수묵의 의미와 운치가 주위를 맴돌고, 속세를 잊게 하는 청아함이 그윽하며, 그 공기 속에 시화가 있음을 느끼게 한다.향긋한 냄새가 가득하네요~~
태산 위에는 옥이 많고, 그 속에는 수옥이 많다.진한 때 태산과 문명은 화하였다.이후 태산옥과 관련된 기록은 드물다.태산옥은 1980년대 초 재발견됐지만 발견량은 극히 적었다.1990년대에 이르러서야 경제 등 각 방면의 발전에 따라 점차 태산옥을 시장에 끌어들임으로써 각 방면의 주목을 끌었다.
옥의 가치는 타고난 미질일 뿐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문화에 있다.2014년 옥지원 공예품 유한공사 이원군 회장(현 대악구 문창협회 부회장)과 그의 옥 조각팀이 '천선조감' 옥인을 이어오고 있다.
도교의 요충지인 태산할머니 벽하원군의 형상은 너그럽고 인자하여 화북지역에서는 신대중이 널리 퍼져 향화가 절정에 달합니다.그래서 태산옥은 태산석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평안을 지키는 문화적 가치가 부여되어 진택옥, 벽사옥, 길상옥, 평안옥, 사업 번창, 기업영구, 인재의 상징으로 불리게 되었다.심리적 작용일 수도 있지만, 타잔옥을 착용하는 것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태산처럼 묵직한 힘을 갖게 한다.
태산옥은 수십억 년의 일월 에센스를 빨아들여 태산 수천 년의 역사문화적 축적을 이어오며 국산의 존귀, 국석의 영기를 한 몸에 받고 있어 국내 전문가들로부터 국옥으로 칭송받고 있다.그야말로 '옥의 경전, 국옥(國玉)'이다.
태산옥의 윤택하고 사방의 명성은 멀리 떨어져 있고, 해마다 태산옥의 태산 등정을 사모하는 사람들이 몰려오고 있어 태산옥의 덕을 창인하는 사람들의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태산은 천가만호가 자타가 공인하는 한 쪽의 성산이고, 태산옥은 수많은 애옥들이 사방을 윤택하게 하는 미옥으로 받든다.천백 년 동안 태산처럼 무겁고, 태산처럼 편안하고, 태산과 북두와 같은 고사적 속담이 널리 전해지듯이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고전적인 구성 부분이 되어, 태산옥석은 훼절할지언정 굽히지 않는다.
옥의 화환, 산의 정수로 자연의 기운을 흡수하고, 고귀함 속에서 우아한 기를 나타내며, 인파 속에서 산의 자연을 파악합니다.
태산옥에 들어가 그 자신만의 미학을 자세히 음미하다.
















































25억여 년 동안 , 팔천년 옥석문화의 琢,
태산의 영수의 잉태
오천년 태산문화의 침윤,
삼천 년 된 유가문화의 훈풍
태산에서 온 선물
태산에서 온 복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