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 양식
아래 질의는 입양 요청 시 드리는 몇 가지 질의사항입니다.
후회없는 결정을 위해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해피니스 입양양식_강아지.hwp
포해피니스 입양양식_고양이.hwp
1. 입양신청자 정보
- 이름/닉네임 :
- 나이 :
- 성별 :
- 연락처 :
- sns :
- 직업 :
- 주소 :
- 거주형태(월세/전세/자가) :
2. 가족사항 정보
- 함께 사는 가족(나이/직업 포함, 반려동물 포함) :
- 반려동물을 키운 경험(시기와 기간) :
- 출퇴근/학업/취미생활 등에 따라 집이 비는 시간 :
- 가족 동의 여부(신혼부부인 경우 양가어른 동의 필요) :
- 집주인 동의 여부 :
- 가족 알러지 여부 :
- 앞으로의 가족 계획(반려동물 포함) :
- 가족의 총 월수입(예:200~300만원사이) :
*상세내용*
<강아지>
3-1. 입양관련 질문(해당사항에 답변주세요.)
- 입양 희망 아이 :
- 입양 희망 이유 :
- 알고계신 입양동물 견종 특성을 적어주세요.
- 입양동물의 평균수명이 몇 년일까요?
- 입양동물을 돌보게 될 주책임자는 누가되나요?(주책임자가 2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용변훈련에 대해 아는 방법을 적어주세요.
- 분리불안훈련에 대해 아는 방법을 적어주세요.
- 입양동물의 짖음 등으로 인한 이웃과의 분쟁이 생길 경우, 대처방안을 적어주세요.
- 입양동물에게 큰 병원비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계획을 적어주세요. (적금 또는 경제적으로 00금액만큼은 가능 등)
- 6개월 동안 한 달에 2번 이상, 6개월 이후 1년에 2번 이상, 소식을 전해주셔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전해주시겠나요? (SNS계정 만들기, 카페 입양일기, 담당자에게 전달 등)
- 장시간 집이 비게 될 경우, 입양동물은 어떻게 하실 계획이신가요?
- 강아지유치원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 부모님이 반려동물에 대해 가지고 계신 생각을 적어주세요.
- 아이가 생길 경우 생각보다 큰 어려움이 생깁니다. 아이를 힘들게 재웠는데 짖음으로 인해 깰 수도 있고, 아이에게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산책을 시키지 못해 스트레스 받은 입양동물이 장난감을 물어뜯거나 배변실수, 공격성을 보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가에서 입양동물 파양을 종용하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이런 어려움에 생각해보셨나요? 그렇다면 해결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미혼인 경우, 결혼 시 새 가족과의 관계로 당사자가 키우는 게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부모님이 대신 키워주실 수 있나요?
<고양이>
3-2. 입양관련 질문(해당사항에 답변주세요.)
- 입양 희망 아이 :
- 입양 희망 이유 :
- 알고계신 고양이의 특성을 적어주세요.
- 고양이의 평균수명이 몇 년일까요?
- 고양이와 함께 살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고양이가 나이가 들어 발정(암컷 수컷은 보통 1년 내로 발정기가 오며 고양이의 본심과 다르게 온 집안의 가구에 스프레이(소변을 뿌리는 행위)를 하여 가구를 망칠 수도 있고, 밤에 잠을 자지 못 하도록 고통스러움 때문에 비명을 지를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할 생각이신가요?
- 고양이 입양 전 건강상태(알러지 천식 비염)를 확인하셨나요? (고양이 알러지나 천식 등 건강 문제로 파양 또는 재입양 유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다면 입양을 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 입양동물을 돌보게 될 주책임자는 누가되나요?(주책임자가 2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입양동물의 울음 등으로 인한 이웃과의 분쟁이 생길 경우, 대처방안을 적어주세요.
- 고양이는 실내사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산책냥이, 마당냥이는 불가합니다.) 아이가 밖으로 탈출하였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 입양동물에게 큰 병원비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계획을 적어주세요. (적금 또는 경제적으로 00금액만큼은 가능 등)
- 6개월 동안 한 달에 2번 이상, 6개월 이후 1년에 2번 이상, 소식을 전해주셔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전해주시겠나요? (SNS계정 만들기, 카페 입양일기, 담당자에게 전달 등)
- 장시간 집이 비게 될 경우, 입양동물은 어떻게 하실 계획이신가요?
- 부모님이 고양이에 대해 가지고 계신 생각을 적어주세요.
- 아이가 생길 경우 생각보다 큰 어려움이 생깁니다. 털 빠짐과 털 날림으로 위생문제, 아이가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가에서 입양동물 파양을 종용하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이런 어려움에 생각해보셨나요? 그렇다면 해결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미혼인 경우, 결혼 시 새 가족과의 관계로 당사자가 키우는 게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부모님이 대신 키워 주실 수 있나요?
- 입양이 확정된 경우, 방묘창(모든문)/방묘문(현관) 설치 후 담당스텝과 상의한 날짜까지 사진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방묘창, 방묘문 설치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공통>
4. 입양관련 동의서
- 중성화수술에 동의하십니까?
- 환경이 바뀌면 분리불안, 배변실수, 짖음 등 예상치 못한 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교육시킬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까?
- 실외배변만 하는 입양동물은 매일 1회 이상 산책이 필수입니다. 가능하십니까?
- 입양 전 확인되지 않은 질병은 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양 후, 질병이 발견된다면 파양하지 않고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치료해주실 수 있으십니까?
- 자가가 아닌 경우,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사 시에도 반려동물이 가능한 집을 구하셔야 합니다. 끝까지 함께할 집을 구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 소식을 보내주지 않을 경우, 담당스텝이 연락 없이 가정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동의하십니까?
- 파양 시 입양비는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동의하십니까?
- 기르지 못하게 되는 사정이 생겼을 경우, 입양동물을 쉼터로 안전하게 돌려보내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임의로 재입양, 유기 등은 있을 수 없습니다. 동의하십니까?
- 입양 이후, 소식을 제대로 전하지 않으며 불안한 입양상태가 지속될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파양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동의하십니까?
- 1달 이상 다른 곳에 입양동물을 맡기셔야 하는 경우, 담당스텝에게 맡겨진 곳의 주소와 연락처를 주셔야합니다. 동의하십니까?
- 결혼과 임신, 출산, 부모님과의 합가 등과 같은 가족구성원의 변화나 해외로의 이사 등과 같은 주변 환경의 큰 변화가 생길 경우, 담당스텝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동의하십니까?
- 입양자의 연락처/거주지가 바뀌는 경우, 담당스텝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동의하십니까?
- 입양동물이 탈출하거나 잃어버린 경우, 즉시 담당스텝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동의하십니까?
입양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rmung0124 (스텝 분홍이네) 으로 부탁드립니다.
포해피니스_입양계약서.hwp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7.04 02: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7.04 02: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0 19:3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0 22: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0 22: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0 22: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1 09:0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1 13:5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31 13: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2.24 00: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30 11:3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29 14:4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29 14:4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29 14:4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1.22 11:1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1.22 11: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1.22 11: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1.22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