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심장과 신장 건강법♥★
-병상에 누워서, 앉으나, 서나, 걷거나, 시간과 장소의 구애도 받지 않는 건강법-
Ⅰ.심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심장과 신장이다.
★심장은 누르지 않고 자기 자리만 확보해 주면(가슴을 편 바른 자세) 100% 활동한다.
★심장은 어깨를 들어서 뒤로 젖혀주면 자기 자리가 확보된 가운데 심장박동 운동을 도와준다.
★손을 들어 뒤로 젖히는 만세 자세를 반복하면 심장이 눌리지 않고 심장 박동을 도와서 200%~300%로 그 활동을 증가한다.
Ⅱ.신장(콩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신장(콩팥)도 심장과 마찬가지로 누르지 않고 자기 자리만 확보해주면 100% 활동한다.
★신장은 2개가 있는 데 그 위치는 양쪽 갈비뼈 밑과 옆구리(갈비뼈 밑과 골반 뼈 사이) 양쪽 허리뼈 쪽까지 미쳐있다.
★양어깨를 들어 옆구리에 대고(열중쉬어 자세나, 뒷짐 진 자세) 손바닥으로 옆구리(갈비뼈와 골반사이 뼈가 없는 곳)를 중심으로 양 손바닥으로 1.문지르고 2.주무르고 3.꾹 누르기를 반복한다. 앞쪽으로는 갈비뼈 밑까지, 등 쪽으로는 등뼈 부분까지 1.문지르고 2.주무르고 3.꾹 누르기를 반복해서 해주기를 1회에 15분~30분 정도 해주면 초기의 걱정이 되는 허리 병은 1회로 낫고, 심한 허리 병도 수시로 자주 해주면 며칠 사이에 다 낫는다.
★나았다고 그만 두는 배신자(신장을 배반하는 자)가 되지 말고 수시로 자주해서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바란다.
☎.두 가지 중 한가지 만 한다면 Ⅱ.번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마사지를 하면 바른 자세(열중쉬어, 뒷짐 진 자세)가 되어 심장이 100% 활동하는 가운데 신장도 좋아진다.
☎그러나 심장의 맥박이 약한 심장병 환자는 어깨를 들어 뒤로 젖혀주는 운동(만세운동 등)을 꼭 해주기 바란다.
☎심장이 나빠지면 신장도 나빠지고, 신장이 나쁘면 심장도 나빠진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사실은 만세 운동(팔 들어 뒤로 젖히기)과, 신장 마사지(옆구리, 갈비뼈 밑, 허리 마사지)법은 심장과 신장을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모든 장부 폐, 간, 위, 비장, 대장, 소장, 방광 등 모든 장부를 다 튼튼하게 하는 건강 장수법이다.
♥노약자는 팔을 들어 뒤로 젖히기를 1~2회 하기도 힘든 분들이 있다. 자기가 할 수 있는 만큼만 하고 차츰 늘려 가면 된다. 팔도 들어지지 않으니 들 수 있는 정도만 들어서 뒤로 젖힌다. 욕심 부리지 말고 가고, 가고 가다보면 건강해진다. 옆구리 주무르기도 자기가 할 수 있는 정도만 자주 한다.
♥이 모든 운동은 병상에 누워서도 할 수 있고, 앉으나, 서나, 걷거나, 시간과 장소의 구애도 받지 않으니 삶에 희망을 잃지 말고 자주 하여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내가 눈물겹고 온 몸이 절이 도록 사랑하고 존경하는 가족, 아들들, 누나, 동생, 친지, 이웃, 이름 모를 나라의 빈민국의 국민에서, 모든 국가의 양심 있는 분들이시여, 이 심신 운동으로 일어서고, 걷고, 달리며 생활하는 즐거움을 누립시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