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4일간 연휴기간에 지산 모글코스는 대체로 한가했습니다.
낮에는 모글스키어가 좀 많았다고 하던데, 야간에는 연휴 4일간 내내 한가하였습니다.
높은 일교차로 낮에는 습설(그래도 딱딱하다 하더군요)이고, 밤에는 깡 얼음 모글로 변하는 설질 때문 인 듯 합니다.
지산 모글코스는 좀 낮은 편이라 모글이 얼어야 난이도가 상승하죠. 그런모글에서 달려야 모글실력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낮에 달리는 분들은 밤에 한 번 오셔서 달려 주십시오. 천당과 지옥의 간극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 깊이면 모글이 어렵다고 말씀들 하십니다. 그런데 사실 이정도가 정상입니다.
위 동영상에서도 보시면 알겠지만, 야간 깡얼음에도 스키를 돌리지 않고 플렉스를 이용한 '다이랙트턴'도 가능합니다.
이번 주중에는 영상 14도의 스프링 수준 날씨로 눈이 많이 녹아 모글 골이 조금 낮아 질 것입니다.
내일 수요일밤 모글 크리닉에 뵙겠습니다.
24시간 잠들지 않는 지산모글을 사랑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모글제국 23주년
SMX
-. 모글은 전체적으로 많이 예쁩니다. 중간 휴계공간도 잘 유지되고 있고요. 모두의 안전을 위한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모글은 깡모글이지만 와이드 라인과 스키딩 라인이 모두 잘 살아 있습니다. 립도 크게 솟지 않았고요. 다만 딱딱한게 좀 불만이죠.
-. 오늘은 다이렉트턴의 기본 기술인 25% 체중의 '리드타이밍'에 대한 훈련을 하였습니다. 역시 다이랙트턴에 효과가 있습니다.
-. 모글강사님 여러분들이 강습을 하시어 시간이 지날수록 모글이 조금씩 부드러워졌습니다. 모글은 타면 탈수록 부드러워 집니다. 이것도 진리 입니다.
-. 오늘은 선수반 SMX 팀의 업스트레이트(앞으로 날아가 면서 트릭을 하는 기술) 점프 훈련을 하였습니다. 안전한 랜딩을 위한 쵸핑은 언제나 힘듭니다. 이것도 진리!! 남지원 선수 아버님 고맙습니다.
-. 처음에는 다같이 하고 중간부터는 선수 부모님이나 코치들이 쵸핑을 하는데.. 선수는 하이크 업을하고 점프를 뛰어야 해서 힘을 아끼는 거죠.
-. 아무리봐도 모글이 너무 예븝니다. 설질이 딱딱한게 좀 흠이지만 그건 날씨 때문이니 조그만 참아주십시오.
-. 매일 정설차로 스타트 존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시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지산은 모글에 진심인 스키장입니다. 대한민국 모글의 메카!!
-. 모글계의 일타강사 서지원 코치님이 연휴 내내 풀타임 강습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기도 하고 많이 힘들거 같아서 걱정도 됩니다.
-. 요즘 보더 분들이 모글에 많이 들어오시는데, 혹시 이글을 보더님들이 보시면 전해주십시오. 지산모글은 보더분들에게 100% 개방하고 대환영한다 고요!!
-. 오늘 모글 멀리뛰기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입니다 최고 기록은 12미터인데. FIS 프리스타일 매뉴얼에 15미터가 랜딩 한계선입니다.
-. 좌우 안전공간도 충분하고 모글도 많이 깊지 않습니다. 심지어 몬스터 모글도 없고요. 그만쿰 제설을 못했다는 거죠. 이젠 곧 스프링 시즌!! 지금 잘 배우셔서 스프링에는 마구 달려주세요.
-. 오늘 야간 모글에서 듀얼도 하고 포메이션도 하고 재미있게 훈련하였습니다. 딱딱하다지만 기술만 있으면 무릎 연골 절제 수술 + 갈비뼈 2대 나간사람도 부드럽게 완주하고 있습니다. (영상참조)
첫댓글
연휴 4일 내내 모글 타니까...
이러면 안되는데.. 좀 지겹더군요. 그래도 아직 열정이 남아서 인지. 4일 내내 점프도 하고 듀얼 경기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중 기온이 상승되는 거에 따라 모글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고 다음주 주중에 모글을 재조성 하겠습니다.
지산 모글을 사랑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모글제국 23주년
SM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