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암송할 말씀 (삼상12:22:24)
여호와께서는 너희로 자기 백성 삼으신 것을 기뻐하신고로 그 크신 이름을 인하여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실 것이요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 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 아멘
소식
* 가친예배 : 9월11일까지 가족과 함께입니다.
* 아침 저녁 찬바람 : 감기 조심하세요.
* 가정의 평안을 위해 기도!
(김장준비 )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배추만큼 친숙한 채소도 없는데,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로 김치의 가장 중요한 재료입니다.
땅이 있는 곳이라면 어딜가나 만날 수 있는 채소가 배추입니다.
배추의 원산지는 중국 북부지방으로 우리나라는 고려 재배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추는 봄 가을에 주로 재배하지만, 노지에서 제대로 재배하는 것은 가을에 파종을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봄배추는 모종을 키우기도 어렵고 장마철 무더위에 무름병에 걸려 거의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네요.
우선 배추 파종시기(심는시기)는 가을배추는 8월 중순에 씨를 뿌리고, 9월 10일 전후에 아주 심기를 합니다.
그리고 배추 수확은 서리가 내리기 전에 해서 김장을 담그면 된답니다.
옛 말에 '고추잠자리 날면 채소밭 일군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고추잠자리가 날면 김장채소인 김장배추와 김장 무의 파종 시기가 다가왔음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합니다.
우리 선조들이 자연의 이치로 농사일의 시기를 파악하는 지혜로움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본 문 : 요8:32-34
제 목 : 진리로 자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그들이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롭게 되리라 하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1. 하나님을 바로 아는 자유자로 말입니다.
진리란 ‘옳은 이치’로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진리를 알라 함은! 옳게 사는 사람이 되라 함이지요. 자신이 하나님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화목과 화평함에 모든 일과 관계에 생명이 나타나니 기쁨이요 감사가 나타남은 참 자유이기 때문입니다.
2. 자유를 주심은!
네가 아무리 피조물이지만 교회야 난 너희에게 내 뜻을 강제하여 강압으로 행사하지는 않겠다. 이 마음으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하시니라!“ 했으니 내 마음을 알아 네가 하나님의 나라, 의. 뜻. 진리로 살고 힘쓰면 나도 네가 참 자유자가 되도록 성령으로 적극적으로 도와 더 큰 상급에 영광 축복을 주기 위함입니다.
3. 자유로 죄와 진리가!
우린 어떻게 자유를 씀니까?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 이라, 아담이, 가인이, 사울 왕이 가룟유다가 쓴 자유는? 하나님이 일생일회 주신 소중한 기회를 죄의 종으로 스크래치를 남겼습니다. 어떤 처신을 하느냐? 내게 준 자유를 잘 보존 구원 건설기회로 키워가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진리로 자유로운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아브라함처럼 영원한 하나님의 자유의 종으로 누리는 축복의 선택자가 되시길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