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로운 it 시대를 연 스티브 잡스
1. 선정 대상과 선정이유
저는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를 선정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들 중 하나인 애플의 창시자이기도 하고 21세기의 새로운 유비쿼터스 시대의 개막을 올린 중요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07년 아이폰의 출시 이후 피처폰 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의 전환을 가져왔습니다. 이후 스마트폰으로 인해 세계 it 시장의 대격변을 일으켰고 apple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나가는 기반을 다졌습니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의 신념들 중 하나가 저에게 영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스티브 잡스는 자기가 만든 제품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 싶었고 또 자신은 그걸 해낼 수 있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저는 스티브 잡스의 자신감이 저에게 와닿게 되어서 그를 더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2. 성공사례
스티브 잡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미국인 어머니와 시리아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혼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잡스는 친부모와헤어져 폴 잡스와 클라라 잡스 부부에게 입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의 성격은 좋지 않은 방향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그는 고아라고 아이들이 놀릴 때 차고에서 안 쓰는 부품을 모아 뭔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그는 고등학교 때 전자공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사업가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후에 대학을 중퇴한 후 아타리라는 게임 회사에 디자이너로 취직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퐁이라는 초기 비디오 게임에 빠져버린 잡스는 컴퓨터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게임 회사에 사표를 내게 됩니다. 이때 대학 때 만났던 워지니악과 함께 손수 컴퓨터 만들기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고 1976년 apple 1이라는 pc역사상 길이 남을 기종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을 롤아웃하게 됩니다. 이후 apple 2, apple 2 plus과 같은 모델들이 성공하게 되면서 스티브 잡스는 명성과 부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apple 3는 위기에 봉착했고 그 뒤로 많은 위기가 겹쳐 결국 1985년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쫒겨나게 됩니다. 그는 쫓겨난 이후 엔지니어 몇 명을 같이 데리고 와서 next라는 회사를 차리고 픽사를 자신의 회사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픽사의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의 대성공으로 그가 보유한 회사인 픽사의 지분의 가치는 1조원이 넘게 되었습니다. 1997년 스티브 잡스는 다시 apple로 돌아왔고 픽사의 두 번째 작품 벅스 라이프까지 대박을 터뜨리면서 그는 완전히 정상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0년 apple의 ceo로 완전히 복귀했습니다.이후 스티브 잡스는 2001년 ipod, 2007년 iphone, 2010 ipad를 개발했지만 2000년 들어서 악화된 건강으로 인해 2011년 10월 5일, 56세로 생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3.자신의 의견
스티브 잡스는 21세기를 새로운 척도로 바꾼 역사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세대로의 전환을 만들어 우리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는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들이 apple의 성장을 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대표적으로 '기존 질서와 다르게,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가 있습니다. 그의 경영철학들은 내가 인생을 사는 데 큰 귀감을 줄 수 있는 멋진 멘트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새로운 it시대의 개막을 연 스티브 잡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를 통해 저의 인생 목표를 찾을 수 있어서 이 글을 쓴 시간들이 너무 가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