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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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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각 전동차별 전장품 일람
787-ARIAKE 추천 0 조회 571 06.08.17 01:4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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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8.17 09:14

    첫댓글 저기요. 5호선은 스웨덴인데요

  • 06.08.17 10:07

    7/8호선 2차분 구동음과 철공 IGBT차량 구동음의 차이점이라면 교/직류 구간에서 차이가 날테고... 또한, 감속음이 약간 차이가 있는걸로 압니다. 흠... 저는 2호선 신차보면서 처음에는 로템이다라고 찍어지만(ㅡㅡ;) 다들 미츠비시라고 하길래 미츠비시로 알고 있었네요;

  • 작성자 06.08.17 12:17

    스위스 맞습니다 맞고요... 회사 홈페이지를 보니 1891년 스위스 바덴에서 시작했다네요

  • 06.08.17 16:15

    1호선 K-501부터 K-560까지 GTO고 61부터 IGBT아닌가요? (긁적) 그리고 2호선... 207이 들어왔단말입니까(!!!!!)

  • 작성자 06.08.17 17:07

    그런가... 680일 넘게 군에서 썩다보니 가물가물 해지네요...-_-a

  • 06.08.17 18:00

    글구 7,8호선 초기형은 한진중공업제작이 아니라 대우중공업 제작으로 알고있는데요... (초기형이 그 창문이 2개의 통유리에다 구동음이 유난히 시끄러운 차량 아닌가요???) 7호선 후기형은 맨처음에 한진중공업에서 제작하다가 한진중공업이 KOROS에 통합되서 나중에는 KOROS에서 제작했습니다...

  • 06.08.18 00:55

    부산2호선은 ALSTOM-IGBT 알고 있습니다

  • 작성자 06.08.18 09:12

    뭔소립니까 4호선 대우계열 차하고 구동음이 똑같은데요...

  • 06.08.18 13:13

    그러니까 7,8호선 초기형은 한진이 아닌 대우제작이고 후기형은 한진에서 제작했다 이 말입니다. (7호선은 2000년 제작분은 KOROS에서 제작)

  • 06.08.19 00:43

    2호선 신차가 미츠비시 인버터라고 들었는데.... 아닌가???? 그러고 보니 대구2호선 차량도 구동음이 좀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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