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수상… 건설구인구직 23년 장수 브랜드
건설회사-구직자 ‘가교역할’ 23년… ‘특화취업 원조’ 명성 이어간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설취업정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2020브랜드평가위원회, KBBA브랜드가치연구소,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는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건설워커는 이달 30일 서비스 23주년을 맞는다. 1997년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 등 당시 '4대 PC통신망'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건설워커는 건설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명품 브랜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대형·중견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건설워커다. 뿐만 아니라 ▲시공능력평가순위 ▲건설취업인기순위 ▲입찰정보 ▲본사·현장별 연봉정보 ▲면접정보 ▲기술인재정보 ▲건설기술자 경력관리 ▲전문인력양성교육 등 종합취업포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화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건설워커는 국토교통부,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경리크루트, 경총, KT, 종합취업포털, 네이버취업카페, 대학교, 언론사 등에 건설일자리 정보를 독점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건설기술인들의 취업 활동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건설워커는 ‘2016년~2019년 과기부 굿콘텐츠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에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함으로써 콘텐츠와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건설워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문취업 플랫폼 선도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 컴테크컨설팅, 특화취업플랫폼 시장 마켓리더… 건설IT벤처기업에서 '특화취업 플랫폼 기업' 변신
건설워커를 운영하는 (주)컴테크컨설팅은 1991년 건설·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는 건설IT벤처기업으로 출발했다. 1993년 국내 최초 3차원 건축설계프로그램인 ‘오토아크(AutoARC)’ 시리즈를 개발해 화제가 됐던 컴테크컨설팅은 1997년 건설워커를 오픈하며 특화취업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백화점식으로 온갖 정보를 망라하는 일반 취업포털과 달리 건설워커(건축·토목), 이엔지잡(이공계), 메디컬잡(보건·의료) 등 3개의 '맞춤형 취업플랫폼'을 운영하며 과학기술-의료분야 전문취업 플랫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참고자료
- 건설워커 잡톡 블로그에서 보기
https://blog.naver.com/autoarc/222010123518
■ 첨부파일(JPG파일 5개)
- 건설워커 PC웹 홈페이지
- 건설워커_온리원건설JOB플랫폼 포스터
- 유종현_건설워커_대표 프로필 사진
-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 장면 2컷
(사진설명 : ▲유종욱 건설워커 부사장이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