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간하면 시승할 때 운동화를 챙기지 않는데, 운동화까지 챙겨갔다..650s 시승을 위해.. 3.8리터의 드라이 섬프 방식 "M838T"형 V8 트윈 터보 엔진의 상부는, 높은 열효율을 실현하고 무빙 파트의 마찰 저감을 목적으로 설계되어서, 페라리의 가장 큰 약점을 공격한다. 또한 "그라지아노"(Graziano)사의 7단 SSG(Seamless Shift Gearbox)라는 미션은 도로와 서킷 모두에서 반응성이 너무너무 뛰어난 쉬프트 체인지를 보여줘 이 차량이 터보차라는 것을 잊게 만든다( 살짝 터보렉이 있다고 하는데 나같은 초짜는 알수 없다) .
최고 출력(모델 이름이 나타내는 대로) 650ps, 최대 토크는 69.1kgm 제로백 3초가 안된다. 모노코크바디를 채택하고, 게다가 카본으로 둘러쳐서 그런지 무게도 1400 이 채 안된단다.. 가볍다고 해서 아 너무 날라다니겠구나 긴장하며 코너를 돌렸는데, 하아;; 이건 모... 너무 아름답다..너무 딱딱하지도 너무 부드럽지도..단단한듯 하면서도 부드럽게 탈출해나나는데, 아..이렇게 편할 수가 있을가?
게다가 시안성으로 따지면 지금 경쟁 차종으로 꼽힌 우라칸이나 458 은 따라오지 못할 듯 하다. 우라칸은 심지어 앉아있으면 신호등이 안보이고 458 은 뒤쪽의 시안성이 안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650s 는 스포츠 세단 같다.. 데일리로 폴쉐는 타는 사람들... 540 이나 570 이 650 과 비슷한 퍼포먼스와 성격이라면.. 이미 승부는 끝나지 않을가 하는... 스티어링은 마치 카트같이 민첩했다..전체적으로 알칸트라를 뒤집어쓴 내장과 버킷시트는 날씬한 나에겐 좀 마니 컸지만 몸이 흔들리거나 하진 않았다..
마지막 차는 R8 이라 생각했는데... ㅜㅡㅜ 650s 는 나의 능력밖이지만 570 들어오면 꼭 사고싶다 ㅠㅠㅠㅠ..
오늘 운이 좋아 에스터마틴의 V12 괴물 세단 라피드s 도 타봤다. 자연흡기 12 기통 차가 내뿜는 배기소리는 그냥 미친다...물론 1억이 넘는 차이가 있었지만 그래도 4륜구동인데도 뒤가 털리는 느낌이 강했던 RS7 과 비교하면 RS7 은 트럭 같다. 너무 좋은 발란스.. 아름다운 코너링...그러나 운전을 굉장히 잘해야할것같다. 미션 반응이..;;; 스포츠 모드라서 그런지..암튼 그것만 제외하면( 그건 내가 운전에 미숙해서 그랬던거일수도 있다) 스포츠 쿠페세단의 최고봉이다..본넷 안에 숨겨진 12 기통의 엔진도 아름다웠지만 차체 강성을 위해 위시본 형태의 롤바에 더더욱 놀랐다. 몰랐는데 에스터마틴은 벤틀리 상급으로 친단다.. ㅠㅠ. 난 벤틀리를 타본적이 없어 이녀석의 경쟁 모델들과 비교할 수 없지만 매력적으로 빠진 차의 옆라인, 깊숙히 누운 에이필러, 빵빵한 엉덩이 곡선.. 디자인의 미학이다. 아름답고 고귀한 여인의 에스라인 같은 고급스러움... 이 큰 차체가 움직이는 퍼포먼스를 따라갈 수 있는 세단이 또 있을가 싶다.. 센터페시아는 살짝 촌스러웠지만, 뱅엔올슨 스피커, 카본, 심지어 키봐;;; ㅜㅜ 영국감성의 멋스러움과 고급진... 예술작품이랄가;;;; 형제 차량들인, 전시되있던 뱅퀴시와. DB9 또한 너무너무 아름다웠다
이 두 브랜드를 들고 온 강태우 대표이사의 마음도 너무 멋있었다. 원래 할리를 하셨던 분이란다. 그리고 슈퍼카라고 사람을 무시(?) 하면서 장사하지 않으시겠단다. 어린 학생이 매장에 구경와 이 아름다운 차를 보면서 디자인 공부도 하고, 꿈도 꾸길 바란단다. ( 아우디 엔트리 모델 오너인 나에게는 참 감사한(?) 말씀이심... ) 시승은 누구나 예약하면 가능하다 하셨지만, 고마력 차량이므로.. 감당할 수 있다 생각되면 하시면 된다( 참고로 아줌마도 운전했어요;;) 매장 지하에 마련된 서비스센터는 9대의 리프트가 마련되어 아직 판매도 전에,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한다. 심지어는 피렐리 타이어도 함께 하시는데, 피렐리 타야를 최적가에 판매하실 예정이고 타야갈러 오셔서 차를 바꿔가시길 바라신단다 ㅋ
주엽아 ㅠㅠ 우리 돈 마니 벌자 ㅠㅠㅠㅠㅠ
첫댓글 헐헐 .. 매우 고급지네요 리어시트의 미학이 ... 아 뒷태가 ... ㅠㅠ
오홋 할 말이 없네요
우와~~` 이쁘다~~~~`
역시 차는 이인승이 이쁜거 같아요^^ 전 그냥 보는것으로 만족하는걸루다가 ㅋㅋ
이쁘고 아름다워요 ㅠㅠㅠ 퍼포먼스도 훌륭하고
띄어쓰기 좀;;;
눈 아파';;
죄;; 죄송 ㅠㅠㅠㅠ
rs7이 뒤가 털린다는 말은 누구의 의견인지? 차를 좀 타봤으면 그런 말 못할텐데요. 300km over까지 그렇게 빨리 안정적으로 나가는 모델도 드물었는데...
그런 말은 유경욱 선수도 하던데요. ㅎㅎ
@쓰이[김수희] 어디서 어떤 상황에서? 그리고 사륜의 뒤가 털린다는 의미는 어떤 뜻인지 궁금하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6.22 09:00
@클럽아우디[황문규] 뒤가 느껴진다는 거죠. 아 이 차가 뒤가 있구나. 물론 컨트롤 하면 되겠지만 암튼 느껴진다구요. 라피도s는 그런 느낌이 없어요. 딱 붙은 느낌? 사륜의 최고 약점은 코너에서의 언더스티어죠.. 그게 힘이 우라지게 좋은 rs7 은 더더욱 느껴져서, 내가 이 한계까지 차를 꺽어도 될가 하는 불안함이 뒤가 흔들리는거에서 느껴지는 거같아요. 그래서 유경욱 선수도 그렇게 말한거같구요. 물론 직발에서의 토크스티어는 크지 않아요. 하지만 세단베이스이기 때문에 아주 없지는 않던데..
@쓰이[김수희] (내용 호도하지 말고,) 본인이 타본 느낌만 쓰면 되는데 불확실한 근거를 비교로 대면서 지금의 차를 더 좋게 느껴지는 것처럼 쓰니 하는 말이지요. RS7은 사륜이지만 코너링시 후륜으로 트랙션을 더 쓸 수 있도록 설계된 차이니 한 두번의 핸들링만 하면 바로 잡히면서 부드럽게 나갈 수 있어요. 위의 애스톤마틴은 타보지 않았지만 같은 코너를 빠르게 들어간다면 다르지 않을듯. 둘 다 무겁고 힘이 좋은 모델이기 때문에 4개의 타이어가 흐르지않고 버텨버린다면 회두성은 더 무뎌질 수밖에 없고 바로 무지막지한 언더스티어로 이어지겠죠. RS7 얘기를 뺐다면 훨씬 자연스러웠을 듯.
@클럽아우디[황문규] 하지만 라피도s 도 그렇게 몰았어요. 똑같이. 그래서 비교할 수 있는거 같고.. 500마력 이상의 세단 중 제가 라피도s 와 비교해서 타본 차는 파나메라 터보s 와 rs7 밖에 없는데 여긴 클럽 아우디니까.. 그리고 어짜피 시승은 주관적인 거 아닌가요? 빼야 할 이유는 모르겠네요. 시승기를 읽고 다른 의견을 말씀하실 수는 있게찌만 ㅎㅎ
@쓰이[김수희] 라피도를 어디서 그렇게 몰았니?
@클럽아우디[황문규] Rs7 도 분당수서간. 라피도s 도 마찬가지;;; 둘다 y50 까진 밟아봤어요에혀. 저한테 왜그러세요? ㅜㅜ 짐 회의 중인데 ㅠㅠㅠㅠ 문규 아저씨도함 시승해보시면 제 맘알텐데 ㅠㅠㅠㅠ 무서워서 글못쓰게써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요일엔 차가 엄던데요? 요즘 ㅁㄹㅅ 여파 때문인지 ㅎㅎ
눈에들어오는차들이.요즘.넘쳐나네여~^^.잘보았어여
두근거리는 차는 많은데 능력이 안되니 ㅠㅠㅠㅠ 눈물나네욤
ㅋㅋ
오~~~~~~~이쁘다.
총각이면 확 그냥 막 그냥 아주 그냥 ㅠㅠ
너는 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음생에~~순서 지켜라...많이 밀려있다..
총각이면 확 지를 수 있는 능력ㅇㅣ 되니조케따 ㅠㅠㅜㅜㅜ
@천궁백화[조석현] 형님 어제 왜 안왔어요.
씨름부 다 어디로 갔어.
@두개의심장[손승규] 일하느라~~~ㅠㅠ
@두개의심장[손승규] 내 글에서 둘이 사랑을 나누지마;;
@쓰이[김수희] ㅠㅠ
누나 현실은 이래요.
우리 아들 차만 후덜덜해요.ㅠㅠ
@두개의심장[손승규] 응. 내동생이랑 비슷하다 ㅋㅋㅋ
@천궁백화[조석현] 형.
보고싶어.
사랑해. 엉엉
ㅋㅋ
오해할지 몰라서 그래요. 저 위의 형이란 석현이형을 말합니다. ㅋㅋ
@두개의심장[손승규] 사랑해~~~
@천궁백화[조석현] 흠 ㅡㅡ;; 나의 경고는 말아먹었구나
@쓰이[김수희] 컥 미안 수희야....다시는 여기서 연애질 안할께...용서해줘...때리지마...ㅠㅠ
시골에서는 볼수없는 차들만..ㅠㅠ
시골(?) 이라니요..... 그리 맛난 닭집이 있는 곳이!!!
삭제된 댓글 입니다.
둘다 제 이상형인데, 다 장가가서 아들둘 딸둘 낳고 잘사네요. 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ㅏ닫다ㅏ따다다다다다다음 생에 보자고 이미 이생에서 채인지 오래에요 ㅠㅡ ㅠ
@쓰이[김수희] 누나 내가 많이 잘못했어.
석현이형 우리 날잡아서 무릎꿇고 사죄하자.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징어 하나 들고 와서 하거라;; 시상이 공짜가 어딨누
누나... 대표는 이계웅 ㅋㅋㅋ 계웅이형님... 저희 카트클럽 회원이라 가끔 만나는데.... 폭풍할인 좀 부탁해봐요? ^^;;;;
한국내 정식 딜러는 할리 mv오거스타 두가티 애스턴마틴 맥라렌 전부 그 형님꺼 ㅋ
나뿐넘.근데아직도 시승을.켁 미뭣
맥라렌 저차가 남자가 타면 위도우 메이커가 된다는 그 ㄷㄷㄷ
굿!!
ㅋㅋ
뱅길이다.
잘 지내지!ㅋㅋ
저도 시승한번 해볼수있을까요? 문전 박대 당하지는 않으련지~~~
사전 예약만 하고 가면 될거같아요. 게다가 파워블로거신데 ㅋ ㅡㅋ
침만 질질... 분당서 650s본적이 있는데... 기괴한 소리를 내는게 무슨... 우주선같아보이더라구요...
저는 눈물이 주르륵 ㅠㅡㅠ 아빠가 이건희씨 였으면 ㅠㅡㅜ 사달랠텐데
와~시승이라도 해보고 싶네요~배기음만 들어도 흥분될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