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전 철도차량에 관심이 많은 철도애호가 입니다.
궁금한것이 있어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귀사 사이트의 뉴스를 보니 철도청 기관차 도입계약 건을
보았습니다. 여기에 관련된 몇가지 질문을 하고싶습니다.
1) 철도청에서 운전실에 냉방기가 설치된 신형 입환기를
도입한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이번 계약과 관련이 있는지요
2)도입되는 기관차의 동력전달 방식에 관한 질문인데요
전기식인 액체식인지 궁금합니다.
3)주기관에 관한질문입니다.
645계열의 엔진인지 아님 다른 모델인지 궁금하고
만약 645계열 이라면 645E(자연흡기식)엔진 인지
645E3(과급기식)엔진 인지 궁금합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답변]
1) 당사가 계약한 신형 입환기관차는 철도청이 현재
보유하고있는 구형입환기를 2001년말부터 2002년
초반까지 대체 공급 예정인 차량으로서 운전실에
냉방장치는 물론 운전실에서 후부 진행시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후방감시장치등을 적용한
최신의 기관차로서 향후 20∼30년간 철도청 입환기의
주축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입니다.
2) 본차량의 동력전달방식은 기존 당사가 납품한
GT26CW-2형과 동일한 전기식으로서 차량의 많은
부분이 철도청 주력 모델인 상기 모델과 동일하여
철도청의 검수 및 운용에 최대한의 이점
이 있어 수요자측의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최대한
기여할수 있는 모델이라고 자신하고 있읍니다.
3) 본차량에 탑제 예정의 엔진은 미국 GMC/EMD사에서
공급 예정인 8-645E3C 엔진으로서 8기통이며 T/C가
부착된(과급식)엔진입니다. 기존 입환기에 비해 연료
소비 절감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