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KBS ‘우리말겨루기’ 특집방송 초중고 학생 및 교사 대상 사전 신청 접수
국어 국정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 KBS1 ‘우리말겨루기’ 여름방학 특집방송 협찬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미래엔이 KBS1 ‘우리말겨루기’의 2024년 여름방학 특집방송을 제작 지원한다고 밝혔다.
KBS1 ‘우리말겨루기’ 여름방학 특집방송 참가 모집 포스터
2003년 첫 방송을 시작한 ‘우리말겨루기’는 한국어와 관련한 문제를 도전자가 풀어내는 형식의 시사·교양 문제 풀이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방송 1000회를 맞이했다. 이번 특집방송은 ‘우리말겨루기’가 국어 국정 교과서 발행사인 미래엔과 함께 마련한 것으로, 전국 초·중·고 학생과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리말겨루기 여름방학 특집방송 참여를 위한 온라인 사전 신청은 27일부터 오는 6월 26일까지 미래엔 홈페이지(www.mirae-n.com) 또는 모집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이후 진행하는 오프라인 예심은 6월 29일 초등학생부를 시작으로 7월 6일 중학생부, 7월 14일 고등학생부, 7월 20일 교사부 순으로 진행된다. 예심 통과자는 본방송인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각 회별 우승자에겐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미래엔 신광수 대표이사는 “공영방송 인기 장수 프로그램이자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는 ‘우리말겨루기’와 함께 특집방송을 기획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말겨루기 여름방학 특집방송에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관심을 가져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엔은 선생님·학생·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1948년 대한교과서주식회사로 출발한 미래엔은 국내 최초의 교과서 발행사로 국정 교과서와 검·인정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전년도 기준 국내 국·검정 교과서 통합 총 발행 부수의 28%를 점유하고 있는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이다. 교과서 발행 외에도 초·중·고 참고서 및 유아·아동·성인 단행본 출판, 인쇄 등의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