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매력적인 곳이라 놀랐다" 청량한 녹음이 가득한 국내 여행지
광한루원 춘향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권순혜
남원은 여름시즌에 들어서면 울창한 녹음이 우거져 생태체험 여행을 떠나기 좋은 도시입니다.
높다란 나무가 옹기종기 모여 맑은 공기가 흐르고 수려한 자연 친화적 풍광이 펼쳐져 산책하기 좋고,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할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남원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한루원
광한루원 낮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황성훈
광한루원은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조선시대 정원의 낮과 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춘향과 이몽룡이 사랑에 빠진 장소로 명승 3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연못 중심에 설립된 광한루는 전설 속의 달나라 미인 항아가 살고 있다는 ‘광한청허부’에서 명칭을 따온 조선인들의 우주관이 담긴 정원입니다. 호수는 하늘나라에 흐르는 은하수를 상징하고,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오작교가 놓여 있습니다.
요천생태습지공원
요천생태습지공원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요천생태습지공원은 남원시가 하수종말처리장 방류수를 활용해 설립한 친환경 습지입니다. 수변 생태계를 개선해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고, 주변에 생태체험원, 수생식물원이 있어 아이들의 자연 체험학습 현장으로 제격인 곳입니다.
깔끔한 탐방로가 놓여 주변 경관을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한데 어우러진 습지 공원으로 공원 내 애견 놀이터가 있어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 수 있습니다.
매월당
매월당 여름철 녹음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매월당은 한국의 옛 시골 풍습과 자연 경관, 전통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련산 자락에 자리한 매촌마을 계곡 주변에 대규모 야생차 군락지가 발견되면서 고려단 차 형태가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우리나라 전통 차 명맥을 그대로 이어온 매월당은 푸릇푸릇한 야생 녹차를 채취해 전통 방식으로 볶고 말리며 발효 녹차를 만들어 더욱 짙은 구수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서어숲마을
서어나무숲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행정마을에 자리한 서어나무숲은 제1회 아름다운 숲 대회에 수상할 만큼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200여 년 전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조성된 인공 숲입니다. 나무줄기가 매우 튼튼해 근육질과 같아 ‘근육질 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울창한 나무들이 모여 산뜻한 숲을 이루고 더운 날에도 15도 안팎의 온도를 유지해 천연에어컨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지리산 운봉 자락에 형성된 서어나무숲과 주변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해 보세요. 놀라운 비경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뱀사골계곡
뱀사골계곡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뱀사골계곡은 사시사철 수려한 풍광을 선사하는 한여름의 물놀이 피서지입니다. 14km의 깊은 골짜기로 지리산국립공원 내 위치한 골짜기 중에서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전체가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져 빼어난 풍경이 자리하고, 수많은 인원이 앉을 수 있는 너럭바위가 있으며, 100여 개의 다양한 크기의 작은 폭포와 소가 펼쳐지는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