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아린아빠 입니다..
얼마전에 도착한 레오빈스 머플러를 장착하였습니다..~^^
사진뒤에 구조변경 내용있으니 참고하세용~^^;
엉덩이 손잡이? 를 탈거 후...
여기저기 살피며 머플러를 뺏버립니다~ ^^
고생했다.. 순정아..
내사랑 레오빈스를 장착하시공
엉덩이 손잡이?카울을 붙여주시면 끝입니다앗~^^;
옆모습이구용~
장착완룡~ㅋㅋ
우선 소리는 아주 중후한것이그냥.. 좋은데.. 사우드팁 껴도 와방 큽니다.. 골이울리네요..ㅋㅋ
이느낌 나쁘지 않네요~^^
다좋은데 말이죠.....ㅡㅡ
저녁에 장착하고 다음날 1시정도에 구조변경을 위하여 성산 검사소에서 검사,... 7000 알피엠에 110db가 넘어버립니다..ㅡㅡ..헉.
검사하시는분 말씀이 "신고필증에 나와있는 최고 알피엠에 75% 운용시 105db이하가 적합 입니다".
(엥.. 몬가이상하다.. 카페에서 본 레이져4발머플러 검사당시 널널한 그런 분위기였는데말이죠...ㅠ,.ㅠ)
신고필증 제원을 보면 12000rpm 으로 나와있구요. 그럼 9000 rpm 이네요..ㅡㅡ..
아무튼 7천에 110 db가훌쩍넘어가면서 불쌍한 눈빛으로 변해 사정했지만 "절대로 안됨...ㅠ,.ㅠ.."
나중에 말씀들었지만. 저번달부터. 이상하게 바이크 머플러 구변 건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서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단속 기간이였더라... 라는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그 레이져 머플러 구변하신분 때처럼
널널하게 할수있는 분위기가 아니란. 그런 뉘앙스였습니다..
제가 검사받는동안도 스쿠터머플러 구변 하시러온 분들이 4분..ㅡㅡ;,,,
집에돌아와 좌절하다가 전활걸어 중통? 모라고하나요 저 4번째 사진에 고구마통.ㅋ 저부분만
바꿔서 다시 검사받고 싶다고 문의 드리니 105db 이하만 나오면 교체하고 오라고 하더라구요.
다시 급한맘으로 전날 심혀를 기우려 장착한 빈스를 띠고. 순정 고구마통 끼고.. 휴..
어라? 그런데 정말 공회전시 현저히 준 배기음을 내주더군요..
아싸... 이제 됬다.. 그때가 벌써 3시정도... 신나게 달려서 다시검사..
첫번째 검사시 공회전 98db.. 고구마통 바꾸고 공회전94db.. 오.. 되겠다..
검사관이 알피엠올리고.. 8~9천...110....db....ㅠ,.ㅠ... 환장....
그렇게 집에돌아와.. 오기가 생기더군요.. 마지막이다. 생각하며.
한쪽 머플러안 쩌어깊이 예전에 챔버 사일렌서 작업하다 쓰다남은 유리섬유를 꾹꾹 쑤셔넣고
한쪽을 막아버렸습니다. 고로 한쪽 머플러에서만 배기중인게 되죠..
오!!! 소리가 또줄었어~! 그러곤 바로 검사소 가서 다시 검사.
8~9천 108db 를 찍어주며... 좌절하자마자.. 온갖 설래발을 다 치며 사정했지만.. 감사관님 본인이 다 죄송하답니다..ㅠ,.ㅠ...
원래 검사해서 부적합이면 제출된 도면과 검사비를 받고 "부적합" 이란 전산을 입력해야한답니다..ㅡㅡ^....
하지만 저는 다행이 무료로 3번의 검사를 해준거라고..
휴... 그렇게 3번의 급한 장착과 분해... 로.. 그 때깔나던 머플러 여기저기 기스가 나버리고... ㅠ,.ㅠ...
낑구고 뺀다고 힘들어 몸도배리고... 부적합에 마음도 배리고... 아무튼... 그랬습니다..
혹시 회원님 중에 fz6 머플러 바꾸시고 구조변경 통과하신분 있으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ㅠ,.ㅠ..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때를 잘못탄건지.. 몬지..휴..ㅠ,.ㅠ.
이상입니다~^^ㅋㅋ
p.s....... 머플러 안에 쇠솜등을 몰래 넣어서 오시면 항상 본인이 빼고서 검사하신답니다...^^;
제가 넣었던 유리섬유 위치는 머플러가 아닌 저~~안에 배기가 두개로 갈라지는 그부분에 넣어놔서 찾지못하시더라구용~^^;
안전운전하세요..ㅠ,.ㅠ..
첫댓글 저런~ 힘들게 교체하셨는데... 안타깝네요... 그럼 다시 순정으로 바꾸셨나요?? 아님 걍 끼고 다니시는지...
생각중입니다~^^;에고,,
중통부분에 철수세미 둥굴게 생긴 철수세미 아시죠 중통 싸이즈에 맞게 나오는것 팝니다 아님 조금 잘라서 몇개를 철사로 엮어서 중통으로 밀어넣습니다 이때 검사받고 다시 빼야 하니 엮을때 신경써서 엮으세요 ^^ 3~4개정도가 적당 ~ 꼭 중통부분에 넣으세요 ~ 철사사 끝을 중통에 나오도록 하세요 그래야 빼기 쉬우니깐요 ~ 이리 해보세요 소음 반으로 줄껍니다 ^^ 자동차나 바이크 머플 구변할때 필수 입니다 ~ ㅎㅎㅎ 검사받을땐 순정 중통 촉매 장착되어있어야 합니다 ~~ 그래야 소리가 많이 줍니다 ^^
우왓,.~ 순정촉매(고구마통~^^;) 달고 철수세미 군요..훔.훔. 담주에 마지막으로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당~^^
고생 하시네요 아린아빠님... 근데 중통도 한세트? 슬립온 아니었나요? 꼭 합격하시길... 그리고 폭이 순정보다 좁던가요?
중통도 한세트 입니다~^^ 폭이라면 어떤폭을 말씀하시는건가용?
전체 폭이요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 아시잖아요^^; 탑박스 장착을 위한 전체 폭(넓이)이요(순정대비)
아~^^ 네.. 머플러 는 예상대로 타원형에 좌우 로는 순정보다 작은듯하고 위아래는 비슷한거같네용~^^가까우시니 한번 보시는것도~ 좋겠네요 뒤에서 찍은사진 올려볼깨용~^^
성공하시길..
네~ 감사합니다.~!ㅋ
제 바이크 구조변경할때도 페이져 6S 오셨는데 아크라 소음기끼고 측정 100도 안넘던데요 레오빈스가 크긴 큰가보네요 소음기 끼면 대부분 통과인데 스로틀 감을때 살살 올려서 최대한 7000정도 까지 가셔야 할듯한데요 그분도 그냥 쭉 땡겼다가 100 넘더라고요
에고.. 규정상 페이져6은 9000 rpm 에서 105db 이하가 나와야 해서요..ㅋ 저도 7000 까진 105db 를 넘지 않았는데..ㅠ,.ㅠ.ㅋㅋ
소음기가 원래 없는건가요? 제 익실머플러는 소음기 장착하면 순정소리만큼 작아지는데...
소음기 있지요~^^ 사운드팁 껴도 큽니다~^^
덧붙여 소리크기는 유리섬유나 수세미 이런거 말구요.. 배기관의 구경을 줄여야 소리가 작아집니다.. (대신 배기관의 압력이 커지겠죠.. 그래서 순정과 튜닝머플러의 배기가스압을 비교하면 순정이 엄청 셉니다..) 구경이 보통 튜닝 머플러 한쪽 구경이 80mm 정도면 그걸 30mm 정도까지 줄여야 순정소리에 가까워집니다..
아.. 그렇군요.. 어차피 안고갈 놈이라 연구좀해서 구변을 통과해야 할꺼같긴합니다..ㅠ,.ㅠ 에고 정보감사드려용~
머플러 구조 변경 검사소가 어딘지???대충 설명좀하시오~~~ (서류는 뭐가 필요한지도 보충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에수 투브라임!!!여기는 경기도 시흥시 신천리 입니다~
아.. 저는 서대문구 거주중이고 성산자동차 검사소 에서 했습니다~^^마포구청 바로 뒤에 붙어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며는 그쪽 구변담당하는 검사소가 있을꺼같은데요~^^ http://www.ts2020.kr/tsinfo/about/inspect.action?area=102 링크입니다 경기지사 검사소들이니 가까운곳 찾아가시면 될꺼같네요~ 필요서류는 구변머플러 도면 순정머플러도면 (또는 사진으로가능) 신고필증. 이렇게 필요합니다 검사비25000원에 접수모시기 인가7500원 받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해당 검사소에 전화문의후 방문하세용~^^
도면을 ??? 어디서 구한다?? 도면 있으신분 카페에 이쁘게 한번 띄우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몇일전에 성산검사소에서 1n 요시무라고 구변했습니다... 구경줄이는 사운드팁 장착한채로 통과하면 그거 못떼십니다.. 등록증이랑 겅사증에 구겨 자로재서 표기해놓기땜에 구경 다시 넓혔다가 단속당하면 구변머플러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저도 소음기팁 달고 검사했는데 35mm 나오고 적어놓고 이거 뗀상태로 단속당하면 구변 안한것과 같다고 하더라구요.. 전 첫번째시험에서 오버하고 두번째에 104데시벨로 겨우 합격했어요...다른 동생은 똑같은 요시무란데 95나온 친구도 있구요...그아저씨 요즘 바이크 구변이 많아져서 무섭다고 하더라구요.. 안나오면 막 화내고 이런다고
첫번째는 소음기 끼고도 불합격이었나요?? ㅎㄷㄷㄷ...
네.. 그렇죠. 사운드팁 때면 걸리는거죠~^^ 그리고 같은차에 같은머플러 라도 소리크기가 틀리다고도 하시더라구요~ㅋㅋ. 그리고 fz6 용 레오빈스 evo 머플러 사운드팁 은 생김새가 좀 특이하답니다. 위사진에 보시면 가운데 동그란 사운드팁 파이프 에서 배기를 하는 게 아니구요 사운드팁모양이 끝이 막혀있는 그냥 파이프 입니다. ( ㄷ========= 요렇게 생겼습니다 ) 다른 사운드팁처럼 T 자 가 아닌 그냥 일자이며 이때문에 팁 주위로 배기를 하기때문에 소리가 크게 줄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페이저 1s 아크라포빅 장착하신 분 계신가요.ㅋ 저도 구조변경 가볼려고 했는데; 걱정되네요. ㅎㄷㄷ
부산입니다^^ 1s아크라포빅 헥사곤 끼고 있는데 걱정이네요 ;; 소음팁도 없다하고 참 난감합니다^^ 그래도 아크라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닌데..
투브라는 구변 생각도 하지 말아야 겠군요... ㅜ.ㅜ
한번도전해보시는것도~^^;
제가 아는.. 6S에 투브라 장착하고 계신 두 분 모두 팅겼습니다;;;
Laser slipon 4발 머플러는 쉽게 구조변경 PASS했나요??? 제 여친한테 허락받아, 제 여친이 Laser 머플러 어제 주문해 줬는데..^^;; 갑자기 걱정되네요?? ^^;
페이져카페 검색창에 "구조변경" 이라고 검색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