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소시지가 스위스 종교개혁을 촉발한 방법
https://www.swissinfo.ch/eng/culture/fasting-and-furious_how-a-couple-of-sausages-triggered-the-swiss-reformation/43049172
두 개의 소시지가 스위스 종교개혁을 촉발한 방법
Niklaus Hottinger(왼쪽), Hans Oggenfuss 및 Laurenz Hochrütiner가 1523년 길가 십자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세 사람 모두 1605년 소시지 Bullingers Reformationschronik 사건에 참석했습니다.
일시 : 1522년 3월 9일, 사순절 첫째 주일. 범죄 현장: 취리히 성벽에서 아주 가까운 그라벤가세(Grabengasse)의 인쇄소 작업장.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swissinfo.ch 기사 시리즈 중 첫 번째는 흥미진진한 스릴러입니다.
이 콘텐츠는 에 게시되었습니다.2017년 4월 16일 - 11:00
5 분
Regula Bochsler, swissinfo.ch
기타 언어: 9
늦은 오후, 십여 명의 남자들이 인쇄판과 활자 상자 사이에 모여 가톨릭 교회와 시 고위 인사들에게 도전했습니다. 건물주인 크리스토프 프로샤우어(Christoph Froschauer)가 거기 있습니다. 그의 작업장은 취리히 정부를 위한 모든 인쇄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역사적 설명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swissinfo.ch 기사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종교개혁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1517년 10월 31일 마틴 루터의 95개조 논제가 독일에서 출판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두 명의 신부도 참석했습니다. 한 명은 세인트 갈렌(St Gallen) 주 토겐부르그(Toggenburg) 출신의 38세 Huldrych Zwingli입니다. 비엔나와 바젤에서 공부한 뒤 글라루스와 순례지인 아인지델른에서 신부로 활동했다.외부 링크. 그 후 그는 Grossmünster 로 부름을 받았습니다.외부 링크그곳에서 그는 재능이 있지만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설교자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Leo Jud Bibliothek des evangelischen Predigerseminars in der Lutherstadt
다른 한 사람은 알자스 출신의 레오 유드(Leo Jud)인데, 그는 1519년 아인지델른에서 츠빙글리의 후계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거의 Zwingli만큼 나이가 많으며 그의 가장 신뢰받는 동료로 간주됩니다.
신학 외에도 직업도 대표됩니다. 재단사 Hans Oggenfuss, 직조공 Laurenz Hochrütiner, 제화공 Niklaus Hottinger는 이미 취리히에서 개혁을 지향하는 성급한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1년 후 종교적 열심으로 도시 성문에 있는 길가의 십자가를 헐어 조각조각 쪼갤 때 취리히를 넘어 훨씬 더 악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네 번째 상인은 똑같이 급진적인 빵 굽는 사람인 Heinrich äberli입니다. 불과 나흘 전인 재의 수요일(속죄일, 중보일, 단식일)에 그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들과 정면으로 충돌했다. 제빵사 길드 하우스에서 그는 사순절 기간 동안 고기를 먹는 것이 당국에 의해 금지되었다는 사실을 알고도 적극적으로 금지 조치를 시행한 당국에 의해 아마도 집에서 만든 구운 요리를 과시적으로 먹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도발이었습니다. 취리히의 어느 누구도 이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종교적 불안의 시기였습니다.
사적인 문제
인쇄 작업장에 있는 남자들도 모두 금식 규정을 어기고 당국과 교회를 궁지에 몰아넣으려고 합니다. 그들은 함께 작은 조각으로 자른 훈제 소시지 두 개를 먹으며 그들의 반란 행위에 대한 소식이 마을에 퍼지도록 합니다.
츠빙글리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의 임무는 도발을 신학적으로 정당화하는 것이다. 2주 후, 그는 “음식 선택과 자유에 대하여”라는 선동적인 설교를 하면서 성경에는 어떤 식사 규정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계속해서 금식을 어기는 것은 죄가 아니므로 교회로부터 처벌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단식은 개인적인 문제라고 그는 말합니다. “금식하고 싶으면 하십시오. 고기를 먹고 싶지 않다면 먹지 말고 그리스도인들에게 자유를 주십시오.”
불과 3주 후, 츠빙글리의 설교는 그의 친구 크리스토프 프로샤우어(Christoph Froschauer)에 의해 인쇄되었습니다. 스캔들은 이제 완벽했고 취리히는 무장했습니다. 선술집에서 Zwingli의 팬과 상대방 사이에 싸움이 벌어집니다. 광신자들이 그를 납치해 콘스탄스의 주교 자리로 끌고 가서 그의 상사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Huldrych Zwingli가 서재에서 설교와 팜플렛을 썼으며 Bullingers Reformationschronik, 1605소시지 혁명
Zwingli의 경우 금식을 깨는 것은 대성공입니다. 콘스탄스의 주교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대표단을 보내자 츠빙글리는 동등한 파트너로서 협상 테이블에 앉아 자신을 개혁 운동의 선동자로 두각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모든 정부 인쇄를 책임지고 있는 Froschauer는 그의 무분별한 행동에 대해 사과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이 열리기 전에 "죽을 먹지 않기 위해" 밤낮, 평일과 공휴일을 가리지 않고 일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소시지 사건은 그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몇 년 후 최초의 완전한 종교개혁 성경을 출판하면서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선 사람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Grabengasse 모임이 있은 지 1년 후, 취리히에서는 모든 단식이 폐지되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츠빙글리의 성경 해석을 따를 뿐만 아니라 동시에 가톨릭 교회의 전통을 깨뜨렸습니다.
독일의 종교 개혁은 95개의 학구적인 논제에서 시작되었지만, 스위스에서는 모든 것이 구운 소시지와 두 개의 소시지로 시작되었습니다.
"소시지 혁명"이 일어난 집은 이 지도의 왼쪽 상단, 포도밭 중앙에 있습니다. Holzschnitt von Jos Murer, 1576
레굴라 보흐슬러
Regula Bochsler는 취리히 대학교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녀는 스위스 공영 TV인 SRF의 편집자, 저널리스트, 진행자로 수년 동안 일했습니다. 그녀는 역사에 관한 TV 프로그램을 10여 개 정도 만들었고 전시회도 열었습니다.
그녀의 저서로는 "The Rendering Eye"가 있습니다. Urban America Revisited”(2013), “Ich folgte meinem Stern. Das kämpferische Leben der Margarethe Hardegger”(나는 내 스타를 따라갔습니다. Margarethe Hardegger의 전투 생활)(2004) 및 “Leaving Reality Behind. etoy 대 eToys.com 및 사이버 공간을 통제하기 위한 기타 전투”(2002).
(Thomas Stephens가 독일어로 번역)
JTI 표준을 준수하여
더 보기: Journalism Trust Initiative의 인증을 받은 SWI swissinfo.ch
여기에서 언론인과 진행 중인 토론의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와 함께해주세요!
이 기사에서 제기된 주제에 관해 대화를 시작하고 싶거나 사실적 오류를 보고하고 싶다면 english@swissinfo.ch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