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이지스, 루마니아의 이지스 어쇼어 가동 개시
Aegis Ashore in Romania Set For Dec. 31 Lightoff; BMD, SM-6 Nearing Full Fielding
이지스 전투 체계 사업에 중요한 전환점이 찾아 보인다. 최초의 육상 배치 이지스 어쇼어의 가동 개시 베이스 라인 9 필드의 배치를 시작하며, 해외 유상 군사 원조 (FMS)가 몇 건 진행 중이다. 이지스 어쇼어의 최초 설치는 루마니아에서 12월 31일 전원을 넣는다고 통합 전투 시스템을 총괄하는 존 힐 해군 소장이 USNI News 11월 24일 밝혔다. 힐에 따르면 현재 이 이지스 시스템은 인증을 로드한 무기에 대한 설치가 현재 검사 및 조사 (INSURV) 프로세스가 진행중이다.
"함정과 같은 취급을 하고 있다"고 힐은 말했다. 육상 설치 공사는 이미 검증 시도가 끝나고 있으며, 남아있는 기계 장치 공간도 완성하고 있다고 한다. 최종 검사 종료 후 드디어 시설이 가동 개시 된다. 또한 미사일 방위청이 기술 능력 선언 (TCD)을 실시 할 예정으로, 이것은 초기 작전 능력 획득(IOC)과 유사 하다고 힐은 설명했다.
이와는 별도로 이지스 시스템 전체가 새로운 단계를 이행한다. 베이스 라인 9 필드의 배치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베이스 라인 9 필드는 통합 방공 미사일 요격 Integrated Air and Missile Defense (IAMD) 능력이 더해져, 탄도 미사일 요격 및 대공전을 동시에 할 수 있게 해군 통합 화기 관제 방공(NIFC-CA) 관련 장비에도 연결된다.
"배치 준비를 했다. 먼저 USS 벤폴드(DDG-65)와 USS 배리(DDG-52)가 탑재하여 요코스카를 향해 항해 중이다"(힐 소장) "요코스카에는 USS 찬슬러스빌(CG-62)에 이미 배치하고 있으며 운용 시험 결과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위 구축함 두 척이 작전에 들어 갈 수 있게 된 것을 가리킨다.
동시에 'SM-6의 지속 작전 능력 시험 평가를 정리하려 하고 있으며, 내년 봄까지 베이스 라인 9 필드를 완전히 가동 개시한다 "고 힐은 계속했다. "함대는 지난해부터 도입을 개시하고 있지만, 이번의 능력 향상은 내용에서 본 큰 걸음이다" 미 해군은 이지스의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것만은 아니라고 힐은 말했다. 진행중인 FMS 안건에 주의를 환기했다. 일본의 이지스 구축함 현대화 개량 사업이 다루어지는 것이 많지만, 스페인과 호주 각 해군의 개량도 중반에 접어 들고 있다.
힐에 따르면 미 해군은 호주 애들레이드 조선소에 미 해군 장교를 상주시키고 있으며, 내년 봄에 예정된 호주 최초의 이지스 함 시스템 가동 개시를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스페인 해군은 이지스함에 BMD 능력을 부여하는 개량을 검토 중이다. 힐은 스페인 해군은 이지스 전투 체계를 탑재한 구축함이 있고, 그 중 한 척을 응급 수리를 하여 탄도 미사일 추적 해상 공개 시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가 양호했기 때문에 스페인 해군은 BMD 능력 부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FMS에 의해 리노베이션을 실시하는 것은 "거의 확실"고 힐은 보고 있다.
▼A Raytheon SM-6 launched from an Aegis guided missile destroyer.
첫댓글 세종대왕급이 아마 베이스라인7쯤이엇죠?
네 그렇죠..7.1 일 겁니다.
육상 배치라니 희한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