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질근질 도깨비 #박상희 그림책 #신소담 그림 #가문비 어린이 출판사 #즐거운그림책여행 021
근질도깨비, 스멀도깨비, 볼록도깨비가 찾아와 태인이를 공격한다. “좋아. 나랑 한판 겨뤄 볼래?” 태인이가 용감하게 외친다. 태인이는 도깨비들을 물리칠 수 있을까?
진짜 근질근질도깨비가 있는 거야? 어린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병균 예방 이야기
아이들은 아무거나 만져 보는 걸 좋아하면서도 손 씻는 건 싫어한다. 그러다 보니 열이 오르고 피부에 가려움증이 생기는 일이 허다하다. 이때 의사 선생님 지시에 따라 약을 잘 먹으면서 치료해야 하는데, 아이들은 가렵다고 함부로 긁고, 쓰다면서 약도 먹지 않고, 주사도 안 맞겠다고 떼를 쓴다. 이 이야기에서는 근질근질 가려움증을 도깨비 때문이라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근질도깨비, 스멀도깨비, 볼록도깨비가 찾아와 공격하자 태인이는 괴로워서 견디지 못한다. 태인이는 도깨비들을 어떻게 쫓아낼 수 있을까? 코로나가 좀처럼 물러가지 않고 있다.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몸을 깨끗이 하고 음식을 가리지 않고 잘 먹어서 면역을 기르는 일이다. 어린이들이 재밌게 읽으면서 스스로 어떻게 내 몸을 지켜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동화이다.
책소개 근질도깨비, 스멀도깨비, 볼록도깨비가 찾아와 태인이를 공격한다. “좋아. 나랑 한판 겨뤄 볼래?” 태인이가 용감하게 외친다. 태인이는 도깨비들을 물리칠 수 있을까? 어린이들이 재밌게 읽으면서 스스로 어떻게 내 몸을 지켜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동화이다. 저자 및 역자소개 박상희 (지은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으며, 영남문학상 동화 부문 당선으로 문단에 나왔다. 광주전남아동문학인회백일장(동시 부문) 대상, 목포문학상(동화 부문) 수상, 수필과 비평 신인상(수필 부문), 광양이야기공모 우수상(수필부문) 등을 수상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아빠와 함께 떠나는 나주 여행』, 『이모티콘 할머니』, 『바스락 바스락 후드 통』, 『무궁화 할아버지』, 산문집 『전화 한 통화의 행복』, 그림책 『체할라 천천히 먹어』 등이 있다. 한국문인협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광주전남아동문학인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 <근질근질 도깨비>,<갯벌 댄스 경연대회>,<기웃기웃 보름달> … 총 10종 (모두보기)
신소담 (그림)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어린이문학』과 ‘푸른동시놀이터’(푸른책들)를 통해 등단했고, 동시를 쓰면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백제 무왕』, 『장기려』, 『무엇으로 말할까』, 『차례』, 『길고양이 초코와 파이』, 『전설의 달떡』, 『할아버지의 정원』, 쓰고 그린 그림책 『할머니등대』와 『주황조끼』가 있다. 늘 곁에 있지만 모르고 지나가는 많은 감사한 것 중 하나를 담고 싶다.
첫댓글 대상포진을 심하게 앓았다. 온몸이 가려워 미칠것 같았다.
3년이 지나고
가렵게 하는 병균을 도깨비로 형상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