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말 금지 ★★★★★
카페 이용 규칙
▷ http://cafe.daum.net/gosabu.kr/id4S/40395
카페 활동 중지 명단 및 사유
▷ http://cafe.daum.net/gosabu.kr/jwP1/1
※ 타 강사님 성함은 금칙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작년까지 시험장에 들고 갔던 시험장 준비물들 방에 늘어 놓고 사진 찍었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시험 이틀 전인데 너무 늦게 올린 것 같아서 죄송하긴 합니다만ㅠ
대부분 준비하셨을 물건들이고, 이게 없다고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약 35번의 공무원 시험을 함께 하는 동안(읍읍) 제가 전부 썼던 물건들이고 그냥 이런 게 있다고 참고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
시험 마지막까지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 필수
(사진에는 없습니다) 수험표 ▶ 흑백 가능합니다. 수험표 뒷면에는 아무 것도 적으시면 안 됩니다.
예전에 수험표 뒷면에 학교 약도 그려갔다가 감독관한테 내용 확인받고 지운 적 있습니다ㅠ
(사진에는 없습니다) 물
(사진에는 없습니다) 마스크
아날로그 손목 시계 ▶ 시험장 안에 있는 교실 벽시계는 시계가 없을 때도 있었지만, 있어도 이상할 정도로 시간이 다 안 맞았습니다. ← 손목 시계 시간 잘 맞는지 체크하기. 카시오 수능 시계 추천합니다.
신분증 ▶ 주민등록증 or 주민등록 발급 신청 확인서,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 예전 초록색 표지 여권(최신 여권에는 주민등록번호가 없습니다), 장애인 등록증 ← 신분증에 꼭 주민등록번호랑 본인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샤프 ▶ 샤프는 펜텔 그라프 1000 0.5mm 썼습니다. ← 샤프심 부러졌는지 체크하기.
샤프심 ▶ 샤프심은 펜텔 아인 HB 0.5 썼습니다. 이 샤프심은 잘 부러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컴퓨터 용 사인펜 ▶ 동아 체크 마킹 컴퓨터용 사인펜(한쪽 캡은 빨간색, 다른 쪽 캡은 노란색) ← 진하게 잘 나오는지 체크하기. 아공법 책에서 추천한 컴싸라 썼는데 그냥 무난하게 잘 쓴 것 같습니다.
지우개 ▶ 스타빌로 이그잼 그레이드 지우개가 검은색이어서 썼는데 저는 별로였습니다. 가루가 너무 부서지는 느낌...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인생 지우개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수정테이프 ▶ 저는 제일 흔한 플러스 펜형 WH-605를 썼는데 제 수정 테이프가 오래되어서 그런지
쓰면 쓸수록 유격이 심해서 별로였습니다. 제 남친은 다이소 바르네 수정 테이프가 제일 좋다고 하네요.
휴지 ▶ 화장실에 휴지가 없는 시험장도 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휴지를 쓰셔야 한다면 휴지는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미세먼지 팁으로 남중, 남고나 여중, 여고로 시험을 보러 가면
한 층에 남자 화장실과 여자 화장실이 "OR"로 존재하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예전에 갔던 매우 오래된 서울의 어떤 남중은 총 4층 높이 건물에 여자 화장실이 1층에만 딱 두 칸 있었습니다.
시험장에 따라 휴지는 고사하고 화장실의 존재마저 귀할 때도 있습니다...
※ 그리 필수는 아닌
(사진에는 없습니다) 실내화 ▶ 저는 시험 볼 때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버켄스탁 슬리퍼 신고 갔습니다. 종종 시험장 앞에서 파란색 부직포 덧신을 신으라고 주는 곳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습니다) 약이나 간식
귀마개 ▶ 3M 1100 주황색 폼 타입 귀마개 ← 시험장 감독관마다 귀마개 사용을 허락해 주신 분도 계시고 아닌 분도 계셨습니다.
소음은 시험장 안에서 있을 수도 있지만 시험장 밖에서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시험을 보게 되면 운동장 너머 소리가 교실 안에서도 다 들립니다. 학교 바로 옆에서 공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학교 정문에 선거 유세 차량이 지나가는 소리를 영어 1번 풀 때 들은 적이 있습니다... 멘털이 바사삭...
안경닦기 ▶ 자우버나 다이소에서 파는 알코올 스왑 하나만 안경 빡빡 잘 닦으려고 가져갔습니다.
휴대폰 액정 필름 붙이기 전에 폰 액정을 닦는 그것 맞습니다.
다이소에서 파는 알코올 스왑은 일회용으로 쓰고 버리기에는 물기가 조금 많습니다. 자이즈 렌즈 클리너도 좋습니다.
머리끈 ▶ 저는 머리숱이 많아서 연결하는 금속 팁이나 이음매가 거의 없는 머리끈을 사용합니다.
무인양품이나 올리브영에서 파는 무팁 머리끈을 썼습니다.
무팁 머리끈이 비싸긴 해도 팁이 있는 머리끈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핀 ▶ 저는 머리숱이 많아서 악어 핀셋=미용실 용 머리핀 썼습니다. 국산 악어 핀셋은 바다가 핀셋이 있고,
일본산 핀셋은 다카라랑 와이에스박이 있습니다. 와이에스박 샤크 핀셋 진짜 제 인생템이지만 가격이 너무 사악하네요ㅠ
실핀이나 일반 미용실 용 납작한 머리핀으로 잔머리 고정 힘든 분들께 악어 핀셋 강력 추천합니다.
첫댓글 남매분재기님 넘 친절하셔용😆낼 저녁에 짐 챙길 때 꼭 참고할게요ㅎㅎ글구 전에 추록 나눔 해주신 거 엄청 잘 사용하고 있어요🥰👍감사합니다❣
저는 저 중에서 수험표랑 신분증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개인이 골라서 사야하는 물건 중에는 샤프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험 보다가 샤프심이 갑자기 부러져서 멘털 나갈 때가 종종 있었거든요. 뭐 제 친구는 수능에서 천 원짜리 제도 샤프 썼어도 연세대 경영 잘만 붙긴 했지만요ㅠㅠ
공부는 장비빨입니다ㅎㅎ 저는 주변에 고등학생이 된다고 하면 좋은 샤프를 선물해 줍니다. 06학번인 저는 수능 때 저런 거 없었거든요... 올해 꼭 원하시는 목표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m(__)m
@○○남매분재기 흑흑 저는 쫄보라 다 2개씩 챙겨가네요...ㅠㅠㅋㅋㅋㅋㅋ응원 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당 내일 보고 꼼꼼히 챙기겠습니닷!!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6:52
수습 관련 내용이라 이건 비댓으로 달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7: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7: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8:1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8:1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18:4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20: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20: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5 21:0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6 10:0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16 10:10
오호!! 고맙습니다!(머리숱 부럽습니다^^)
수정테이프 너비는 다 똑같은가요? 저도 저거 쓰는데 좀 두꺼운듯해요
저는 리필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저 테이프를 썼는데 답안지 수정할 때 테이프가 잘 안 붙더라고요. 너비는 시험 때 쓰기 그럭저럭 괜찮았던 것 같아요.
무인양품 수정 테이프도 써 봤는데 가성비 그렇게 좋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이야기가 새서 죄송하지만 무인양품은 딱풀이 진짜 좋았는데(최합 때 서류 제출할 때 서류에 제 증명 사진 붙이느라 무인양품 딱풀을 썼습니다 또르르르...)뭐 시험에서 딱풀을 쓰는 건 아니니까요...
남친이 애용하는 다이소 바르네 테이프가 너비는 더 얇았습니다.
수정테이프를 만드는 회사마다 너비는 다 다를 겁니다.
혹시 계산 기능 없고 소리 안나는 스톱워치 사용 가능할까요?ㅜㅜ
스톱워치 원칙적으로 사용 불가능합니다. 감독관마다 다르지만 허락해 주시는 분도 계시고, 아닌 분도 있습니다. 아닌 분은 스톱 워치 잠시 압수하고 자기 손목 시계를 풀어서 수험생한테 시험 시간에만 빌려주셨습니다. 그냥 교실에 있는 시간이 정확하지도 않은 벽시계 떼어서 칠판이나 교탁 위에 올리고 시험 보는 경우도 있었고요.
가급적 그 만 원 이하의 카시오 수능용 손목 시계를 가져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큰 문방구에서도 팔 겁니다.
제 사진 속에 있는 건 5만원 안 되는 스와치 시계인데 저 시계는 초침 소리가 너무 커서 시험장에서 저 초침 소리때문에 막 두근두근할 때도 있었습니다.
카시오 손목 시계는 초침 소리가 거의 안 들릴 정도로 작았습니다. 카시오 손목 시계 중에 방수 기능 약간 추가된 것(약 2만원)도 있는데 오래 쓰시려면 약간 가격이 더 나가는 시계가 좋습니다.
@○○남매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헉 악어핀 가져가도 되다니!!!! 저 컷트머리라ㅠㅠ 며칠 간 고민했는데 감사합니다.
혹시 수정테이프로 답 지울 때 한번만 긋고 꾹꾹 잘 눌러주면 문제없을까요?
테이프 밑으로 검은색이 비치는 듯해서요.. 안전하게 덧칠하는게 나은건지, 오히려 이게 위험한건지 헷갈리네요.
테이프만 잘 붙어면 있으면 한 번만 그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예전에 영어 문제 하나를 같은 번호로 답 두 번을 번복했는데(예를 들면 3번 칠했다가 테이프 덮고, 4번 칠했다가 테이프 덮고, 다시 3번 칠했다가 테이프로 덮었는데 아무래도 답이 3번인 것 같아서 최종적으로는 3번 칠했습니다=테이프를 두 번 올린 셈이죠)그래도 인식 잘 되었습니다.
번호가 아예 다 밀리지 않은 이상, 한두 개 틀린 걸로 답안지 전체 교체는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너무 모자랍니다.
@○○남매분재기 저 이거 평소에 궁금했던 건데 정말 테이프 위에 다시 칠해도 해당 번호 마킹 문제 없이 되나요..?
우와
한번 긋기 / 두번 덧칠하기 사례 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만 긋더라도 잘 눌러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더블제이 네. 저 작년에도 어떤 과목 하나 수정 테이프 위에 컴싸로 또 그 번호 마킹했는데 인식 잘 되었습니다. 원하는 번호 위치에 컴싸 한 70% 이상 채워져 있으면 인식은 잘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번지지만 않게 조금 잘 말리시면 됩니다.
@○○남매분재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챙겨 놓아야 겠어요.^^
오 악어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