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게임 중에는 정말 재미있는 게임인데 아쉽게도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최신작의 경우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생겨나고 있으나 아직은 아주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을 키맵핑을 통해서 게임패드와 연동을 시켜주는 앱이 나온게 있습니다.
틴코어 키맵퍼라고 국내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한글로 된 사용법도 없지요.
일단,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이고, 일부 스페셜한 기능 확장의 경우만 유료 결제를 요구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ncore.and.keymapper&hl=ko
위 동영상은 틴코어 키맵퍼로 터치 게임을 키보드에 맵핑 시키는 방법을 설명하는 해외 동영상입니다. 틴코어 앱은 게임패드 뿐만 아니라 키보드 마우스와도 맵핑이 가능합니다.
일단,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한 키맵핑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제 밤새도록 설정법을 독학 하느라 개고생 좀 했습니다. 해외 유저들이 올린 유튜브 동영상 보며 대충 따라하는데도 뭔가 제대로 되지가 않고 미치는 줄 알았죠.
결론은 아주 쉬운 부분을 설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고생을 한 것이었습니다. 키맵퍼 앱에서 LCD의 터치영역 자동 보정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화면의 터치 영역을 앱에서 감지하도록 하는 것이 첫번째 해야 할 중요한 순서 였습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짚어준 동영상 강좌들이 없더군요.
이 부분은 대개 건너 뛰고 게임 화면 위에서 화면 상의 터치 영역에 게임패드의 키 버튼을 배열하는 맵핑 부분에만 치중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무튼 틴코어 키맵퍼 앱을 익히려고 난생 처음 스마트폰 루팅까지 했네요. 일단, 스마트폰에서 틴코어 앱의 사용법을 익힌 후에 RK3288 안드로이드 박스에서 적용하려고 말이지요. 이 앱이 루팅을 요구하는지라 스마트폰 루팅은 제가 그리 달갑게 여기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루팅을 감행했지요.
아무튼 틴코어 앱에서 개삽질 끝에 키맵핑에 성공해서 게임패드로 스마트폰 게임을 신나게 즐겼네요.
덕분에 날밤 샜습니다 =.=
신나게 즐 긴 게임은 프론트라인 코만도 디데이라고 2차 대전 총질 게임인데 정말 재밌습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다 그래픽도 좋구요. 중간에 무기 아이템 사라고 요구하지만 무시하고 진행할 수 있고요.
어서 RK3288로 TV의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날이 왔으면 하네요 ㅎㅎ
아래 동영상에서 보듯이 안드로이드 게임 치고는 그래픽들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게임성이 너무 어렵지도 않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첫댓글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미러링도 좋지만 손맛이 그리워서 게임패드를 질렀는데 게임패드를 최대한 이용해야죠 ㅎㅎ
틴코어 키맵핑 자체가 개념만 이해하면 그리 어렵지가 않은데 터치 영역 보정을 알려준 리뷰어들이 없어서 헤맨 것이었습니다. 일단, 방법을 알고 나니 키맵핑 자체도 은근 재미있는 작업이 되더군요. 내 입맛대로 키 배치를 할 수 있으니 직관적인 조작도 가능하고요.
몇일 되니까 게임패드를 연동하려고 하면 유료 결제를 요구하는군요.... 맛배기 기간이 끝났다 이건데... ㅡ.ㅡㅋ
풀옵션으로 기능을 쓰려면 7달러 정도를 결제해야 하는데... 조만간 결제 들어갈듯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