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아지 고구마 먹어도 되나요?’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고구마의 성분과 효능 👉고구마는 100g당 128Kcal를 가진 구황작물입니다. 8월에서 10월이 제철로 많이 재배가 되며 여러 가지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지만 지방과 나트륨이 적고포만감 지수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인데요. 생 고구마의 단백질은 1.05g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GI지수(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 등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강아지 고구마 먹어도 되나요? 장점 강아지에게 고구마는 훌륭한 주식은 될 수 없지만 간식은 될 수 있는데요. 🔀이유는 단백질 함량은 낮은 편 이지만 비타민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막아주고 강아지가 소화하기에도 좋은 음식이 된답니다. ✔또 고구마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자 단점 중 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아이가 비만인 경우는 좋지 않은 음식이 될 수 있겠지만 살이 조금 올라야 하는 강아지들에게는 더없이 좋은성분의 음식이 되겠죠! 🔮강아지 고구마 단점 및 주의사항 강아지에게 좋을 것 같은 고구마!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주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만이 있어 체중조절을 해야하는 강아지들에게는 살이 찌는 특효약(?)이 될 수 있어 되도록 먹이시지 않는게 좋답니다. ⏩고구마를 급여시에는 꼭 껍질과 뿌리 등을 제거해주시고 꼭 쪄서 주실 필요는 없지만 🚫생 고구마는 아이의 설사나 구토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건조기에 말린 고구마는 강아지의 간식으로 너무나도 인기가 좋지만 말랭이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직접 고구마를 삶아서 말린 말랭이가 아닌 시중에서 파는 고구마말랭이는 왠만하면 주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과일이든 다른 것 이든 당이 들어있는 음식들은 말리면 당도가 쭉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고구마에 들어있는 인 성분은 강아지의 신장결석을 초래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처음 주시는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반응! 꼭 체크해주시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