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형사 사건에 따르면 '골동품 수집'과 '골동품 미술품 감정'는 신중해야 하며, 국면에 들어가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한국에도 중국 형사 사건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골동품 미술품 수집가들은 하단과 같은 문제가 있다면 민형사 가건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즉 감정하면 판매 경매 해준다는 것 혹은 엉터리 감정서로 진품으로 판매하는 사기 -----
창춘린구 중급법원
출처:펑파이신문·펑파이호·정무 소스: 차훈아트 중국 취보헌 국제경매 한국지사
제95호
법원 업무에 대한 인민의 새로운 기대와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전형적인 사례의 법률 홍보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를 적극 홍보하며 인민의 법치 의식을 제고하고 법치 개념을 강화하며 전 국민이 법을 배우고, 법을 준수하는 법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창춘 임구 중급 법원은 특별히 '사건으로 말하는' 칼럼을 개설하여 대중의 생산과 생활과 밀접한 전형적인 사례를 선택하여 사건을 해석하고, 생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법률 지식을 설명하고, 대중이 가장 우려하는 법률 문제에 대답하고, 법조를 진정으로 대중의 증가하는 법치주의 요구에 더 잘 응답하고 충족시킵니다.
사건의 회고
2022년 8월부터 샤오마오, 샤오메이 등은 사업자를 고용하여 산업 및 상업 등록, 장소 배치, 웹 페이지 제작, 인터넷 생방송 등을 통해 회사를 감정, 전시, 경매 골동품 및 완구 및 기타 수집품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 기관으로 포장하고 인터넷을 통해 홍보하고,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수집품의 가치가 크다고 믿게 하고, 고객이 수집품을 감정·홍보·판매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사기하여 감정비·전시비·인증비 등의 비용을 지불하도록 합니다.
나중에 위에서 언급한 사람들은 공안 기관에 의해 연속적으로 체포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 회사는 300만 위안 이상의 피해자를 사기 위해 공모했습니다. 검찰은 샤오솨이(小帅), 샤오메이(小美) 등을 사기죄로 기소하고 법원에 기소했습니다.
사건 처리
법원은 심리 후 피고인 샤오솨이, 샤오메이 등에게 사기죄를 선고하고 징역 11년에서 1년 11개월, 벌금 20만~20만 위안, 피고인의 불법소득 300만 위안 이상을 추징하고 피해자에게 반환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형법 제266조: 공사재산을 사취하여 액수가 큰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구류 또는 통제, 병과 또는 단독 벌금에 처하고 액수가 크거나 기타 심각한 상황이 있는 경우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고 벌금을 부과하고 액수가 특히 크거나 기타 심각한 상황이 있는 경우 10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 징역에 처하고 벌금을 부과하거나 재산을 몰수합니다. 이 법에 다른 규정이 있는 경우 규정에 따릅니다.
법관설
현재 일부 사기단은 문화미디어회사, 명품회사, 전당포 등을 사칭하여 문화재 감정 사기를 벌이고 있으며, 고가의 회수, 경매 등을 이유로 티베트인들을 유혹하여 돈을 벌면 이러한 사기 자회사는 문을 닫고 도주합니다. 여기서 일반 대중은 소장품의 가치를 합리적으로 바라보고 소장품 회사 직원의 판매, '감식가', '전문가'의 평가 및 '경매 현장'의 번영을 믿지 말고 관련 회사의 자격을 신중하게 확인하여 소장품의 출처와 목적지가 정당하고 합법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고:형사재판소
원제목 : '사건설법' : '수장'과 '감보'는 신중해야 합니다. 사기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청년보·청춘 상하이 기자 진영균 통신원 허우젠화 왕안치
골동품 수집하다 눈총받은 수집가가 900만 원짜리 가짜 천 점? 3년에 걸쳐 경찰은 진위를 자세히 식별하고 진상을 조사하고 사기당한 돈을 회수했습니다. 민항 공안국은 가짜 골동품 사기 사건을 수사하고 용의자 왕모걸은 공안 기관에 의해 법에 따라 형사 구류되었습니다.
2021년 7월, 민항 공안국 신장파출소는 군중 리 모씨로부터 어머니가 900만 위안 이상을 들여 다량의 '문화재'를 구입했다는 신고를 받았고, 사기를 당했을 수 있으며 경찰이 진실을 찾고 손실을 회수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알고 보니 외국에 거주하던 어머니 이 씨는 혼자 사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수집 취미를 되찾았습니다. 2012년 이씨 아주머니는 골동품 교류 행사에서 문완상인 왕모걸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팔찌와 옥만 조금 샀습니다. 그 후 교제에서 왕모걸은 문화재에 대한 견문을 당당하게 이야기하여 아주머니의 신임을 얻었고, 문화재 수집을 매우 좋아하며, 정말 좋은 유물이 있으면 가격을 따지지 않고 사겠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9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이씨 아주머니는 딸 리씨가 귀국할 때까지 900만 위안 이상을 들여 '사체 소장 진품', '청삼대 관요' 등 문화재 1000여 점을 구입했습니다.
온 집안에 가득한 '문화재 골동품'을 본 이 모 씨는 의심이 들어 몰래 문화재 일부를 감정하러 보냈고, 모두 '위작'으로 확인돼 경찰에 신고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가짜 판매로 고발된 것을 알게 된 왕 모걸은 여전히 자신이 속이지 않았고 업스트림 구매에서 잠시 실수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나머지 '문화재'가 여전히 진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씨 아주머니 딸의 일부 대금 환불 요구에 대해서는 골동품 거래가 항상 '한탕 거래'였으며 '잡히지 않으면 한 푼도 환불하지 않는다'고 큰소리쳤습니다. 변명은 이씨 아주머니가 따지지 말라고 설득하는 데 일리가 있습니다.
골동품 거래에는 식별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이처럼 짧은 기간에 수천 점의 '문화재'가 거래되고 있고, 일부는 우연이 아닌 가짜로 밝혀져 배후에 분명 꿍꿍이가 있을 것입니다. 경찰은 피해자가 1,000개 이상의 '문화재'를 하나씩 등록하고 배치별로 식별하여 진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두 단계로 나누기로 결정했습니다. 사건 처리를 위해 증거를 고정할 뿐만 아니라, 사실로 AAA 아주머니가 속은 진실을 알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딸 리 모씨와 함께 리 이모의 생각을 전달하고, 경찰에 사건 처리에 협조하도록 하고, 거래 내역을 최대한 기억하고, 핵심 증거를 찾도록 했습니다.
2023년 말, 여러 차례의 문화재가 '위조품'이라는 감정을 받은 후, 이씨 아주머니는 마침내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깨닫고 사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숨겼던 양측의 채팅 기록을 경찰에 넘겼습니다. 결국 경찰은 수천 개의 채팅 기록과 800개 이상의 사진과 비디오에서 중요한 증거를 찾았습니다. 왕 아무개는 실수로 이 아주머니에게 전달했습니다. 그의 윗집과의 채팅 기록: "당신의 사진을 너무 선명하게 찍지 마세요. 나는 옛날 것을 원합니다. 윗사람이 왕아무개에게 "마음이 너무 까맣지 말라"고 설득했습니다. 왕 모씨가 주관적으로 가짜를 만들어 팔고 가짜 '문화재'로 속일 고의성이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2024년 5월 10일 용의자 왕모걸은 베이징에서 체포되어 재판에 회부되었습니다. 사실과 증거에 직면하여 왕 모걸은 자신이 저지른 사기 행위를 숨김없이 자백했습니다. 현재 용의자 왕 모 씨는 사기 혐의로 법에 따라 형사 구류되었으며 사건은 추가 조사 및 처리 중에 있으며 왕 모걸은 마침내 받은 900만 위안 이상의 뇌물을 배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