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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2019년 12월 22일 궤도 비행 테스트-1 임무가 끝나고 낙하산 아래로 내려간다. 크레디트 : NASA / 오브리 게미그나니
목요일 NASA의 독립적 인 안전 자문 패널 회원들은 우주 기관이 보잉의 문제가있는 스타 라이너 우주선의 승무원 시험 비행을 서두르지 말라고 경고하고 캡슐의 낙하산 및 보잉 인력 수준의 최종 인증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안전 고문들은 또한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의 승무원 임무에 사용 된 것과 동일한 시설 인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패드 39A에서 거대한 우주선 로켓을 발사하려는 SpaceX의 계획에 대해 "명백한 안전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보잉은 다음 주에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의 문제 해결 시험 비행을 재개할 계획이다. 궤도 비행 테스트-2 또는 OFT-2라고 불리는 이 임무는 우주 비행사를 태우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잘 진행된다면, OFT-2 임무는 NASA와 보잉이 새로운 상용 차량을 작전 준비가되었음을 선언하기 전에 승무원을 우주 정거장으로 수송하기 위해 다음 스타 라이너 발사를위한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 승무원 비행 테스트 (Crew Flight Test) 또는 CFT라고 불리는 - 최종 시범 임무.
공공 - 민간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된 Starliner 우주선은 NASA에 우주 비행사들을 우주 정거장으로 오갈 수있는 두 번째 인간 등급 캡슐을 제공 할 것이며, SpaceX의 드래곤 우주선은 2020 년 5 월에 처음으로 승무원과 함께 발사되었습니다.
SpaceX가 현재 우주 정거장에 정기적 인 승무원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NASA 관계자는 스타 라이너 우주선에 대한 기술적 인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ASA는 SpaceX가 상당한 지연을 겪을 경우 우주 비행을 위해 러시아의 Soyuz 우주선에 다시 의존하지 않기 위해 두 명의 승무원 운송 제공 업체를 확보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패널은 모든 징후에서 CFT로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항공 우주 안전 자문 패널의 일원 인 데이비드 웨스트 (David West)는 목요일 공개 회의에서 말했다. "(NASA로부터) 우리에게 일관되게 표현 된 견해는 프로그램이 준비가되었을 때, 그리고 언제 만 CFT로 진행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CFT를 위한 최선의 길은 성공적인 OFT-2가 될 것입니다."
NASA는 2010년부터 스타라이너 개발, 시험 비행 및 운영을 위해 보잉과 5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일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에는 OFT-2 임무 완료 후 우주 정거장으로의 여섯 명의 승무원 회전 비행 (각각 네 명의 승무원이 있음)에 대한 계약과 우주 비행사와의 짧은 기간 승무원 비행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Starliner 프로그램은 수년간의 지연에 직면 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불황으로 인해 우주선이 2019 년 OFT-1 임무의 우주 정거장에 정박하는 것을 막았고, 보잉은 자체 비용으로 두 번째 비조종 시험 비행을 실시해야했습니다. OFT-2 임무는 지난 8월 발사대에 올라 유나이티드 발사대 아틀라스 5 로켓 위에서 이륙할 준비를 마쳤는데, 엔지니어들은 스타라이너 우주선의 추진 시스템에 있는 산화제 격리 밸브 13개가 닫힌 위치에 갇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보잉은 9개월간의 테스트와 조사, 그리고 새로운 추진 모듈로의 스왑 끝에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5월 4일 울라의 로켓 격납고로 되돌려 보내 아틀라스 5 로켓 위로 들어 올려 발사 시 또 다른 준비를 마쳤다. 밸브 수리에 대한 이전 이야기를 읽어보십시오.
웨스트는 목요일 NASA 관리자들이 OFT-2 임무에 대한 산화제 밸브 수정에 서명했다고 말했지만, "OFT-2 이후 향후 비행을 위해 밸브 재 설계가 필요한지 여부에 관해서는 몇 가지 의문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관리자들이 서비스 모듈의 산화제 밸브와는 별개의 문제인 Starliner 명령 모듈 추진 시스템의 고압 래치 밸브 문제에 대해 "비행 근거"를 승인했다고 말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OFT-2 임무에 대비하여 5월 4일 ULA의 수직 통합 시설 내부에서 발사된다. Starliner 승무원 모듈이 맨 위에 있고 서비스 모듈이 맨 아래에 있습니다. 크레디트 : NASA / 프랭크 미챠우
"또한 보잉 낙하산의 인증이 뒤쳐져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웨스트는 말했다.
그는 또한 ULA의 재고에 남아있는 인간 등급의 아틀라스 5 로켓의 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중요한 프로그램 적 우려"를 언급했다. ULA는 덜 비싸고 강력한 Vulcan Centaur 로켓을 위해 로켓을 은퇴하기 전에 24 개의 아틀라스 5 로켓을 더 가지고 있습니다.
이 24개의 로켓 중 여덟 개는 이미 스타라이너 프로그램에 할당되어 있으며, NASA에 대한 보잉의 계약 요건을 충족하기에 충분하며, 여기에는 두 번의 시험 비행과 여섯 개의 작전 승무원 회전 임무가 포함됩니다.
ULA의 새로운 불칸 로켓은 아직 흐르지 않았다.
웨스트는 "또 다른 요인은 스타라이너 발사를 위해 아틀라스 5를 대체할 예정인 불칸 발사체가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한 인증을 받아야 하며, 그 인증을 받는 과정은 수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공인 안전 전문가 이사회의 오랜 엔지니어링 안전 관리자 및 시험 책임자 인 West는 NASA와 기관의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 전반에 걸친 계약자 인력에 대한 일반적인 우려가 "보잉의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패널은 보잉 인력 수준이 특히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고 웨스트는 말했다. "패널은 가까운 장래에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이것이 안전 위험의 존재 또는 완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우리는 CFT 발사를 향해 과도하게 서두르고 싶지는 않지만, 보잉은 합리적인 일정을 충족시키고 불필요한 지연을 피하기 위해 모든 가용 자원을 적용해야합니다."라고 West는 슬프다.
"우리는 모든 안전이 처리 될 때까지 (그것이) 준비 될 때까지 발사하지 않는다는 생각 뒤에 확실히 있습니다."라고 안전 패널의 또 다른 구성원 인 Mark Sirangelo는 말했습니다. "동시에, 지연이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그것은 NASA가 달로 돌아 오는 일정과 그 지연으로 인해 팬아웃 될 다른 많은 것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NASA와 보잉 관계자는 승무원 비행 테스트의 목표 일정을 설정하기를 거부했으며, 올해 말까지 차량을 발사 할 준비가되어있는 첫 번째 우주 비행사 임무를위한 캡슐 준비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승무원 비행 테스트 일정은 주로 OFT-2 임무의 결과에 달려 있습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의 우주 비행사는이 사진을 3 월 30 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촬영하여 오른쪽 하단에 패드 39B, 패드 39A, 차량 조립 건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사진에서 북쪽이 아래로있다. 크레디트 : NASA
NASA의 다른 상업 승무원 계약자 인 SpaceX는 NASA를 위해 다섯 명의 승무원 발사와 회사의 드래곤 우주선 함대를 사용하여 두 개의 모든 민간 우주 비행사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관계자들은 작년에 SpaceX가 네 대의 인간 등급 차량을 제작 한 후 새로운 드래곤 캡슐의 생산을 중단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대의 네 번째이자 최신 멤버는 지난 달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각 드래곤 우주선은 적어도 다섯 번의 비행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SpaceX와 NASA는 추가 임무를 위해 캡슐을 인증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주 비행사들을 ISS로 수송하기 위한 요건이 ISS를 오가는 데 필요한 요건이 무엇이든,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추가적인 드래곤 없이 충족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히 우려하고 있다"고 웨스트는 말했다. "더 많은 드래곤 캡슐이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관련 결정을 알리고 지원하기 위해 파라메트릭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스트는 "그러나 드래곤 발사율은 계속되고 있으며, 발사율을 높이기위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조치 중 일부는 예방 유지 보수를 연기하고 드래곤을 여러 번 재사용하는 것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패널은 이러한 조치가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구현 될 수 있는지 면밀히 관찰 할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이 모든 SpaceX 발사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나온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라고 West는 말했습니다. "데이터가 NASA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우리는 너무 많은 데이터에 압도당하지 않도록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월에 NASA는 SpaceX에서 세 명의 승무원 회전 임무를 추가로 명령하여 원래 상업 승무원 계약에 여섯 개의 비행을 추가했습니다. 스타라이너가 가동되면 NASA는 보잉과 스페이스X 사이에 여섯 달마다 승무원 교체를 번갈아 가며 각 공급자에게 매년 NASA 우주 비행사 비행을 한 대씩 제공하려고 합니다.
웨스트는 SpaceX가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현재 텍사스 남부에서 개발 중인 거대한 차세대 스타쉽 로켓을 발사할 계획이라면 패드 39A의 팔콘 9와 드래곤 발사 시설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타쉽을 발사하기 위해 확인 된 한 가지 가능한 옵션은 드래곤이 발사되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패드 39A 주변의 물리적 경계 내에서 계획된 새로운 시설에서 나온 것"이라고 웨스트는 말했다.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에 매우 필요한 경로는 말할 것도없고, 다른 패드에서 300 야드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진 스타쉽을 발사하는 것에 대한 명백한 안전 우려가 있습니다."
패드 39A는 또한 현재 SpaceX의 팔콘 헤비 로켓을 발사 할 수있는 유일한 발사 시설로, 더 무거운 NASA와 미군 우주선을 궤도로 운반하는 데 필요합니다.
스타쉽과 거대한 슈퍼 헤비 부스터 스테이지가 결합되어 거의 400 피트 (120 미터) 높이에 서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완전히 재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SpaceX는 스타쉽 부스터와 상부 스테이지를 발사 현장에 수직으로 착륙시킬 계획입니다.
SpaceX는 텍사스 남부의 스타쉽 발사대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지만, 연방 항공청은 첫 번째 전체 우주선 궤도 시험 비행에 대한 상업 발사 라이센스를 발급하기 전에 SpaceX의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NASA는 작년에 SpaceX에 2.9 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여 우주 비행사들을 달에 착륙시키는 우주선 차량 버전을 개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것이 CCP에게 매우 복잡한 시간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웨스트는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을 언급하면서 말했다. "스타쉽 발사 사이트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외부적이지만 관련된 수많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분명한 한 가지는 NASA가 두 개의 실행 가능한 CCP 제공자를 보유한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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