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찾는 좋은 의사의 꿈을 품고 자연치료 전문가가 된 이야기
나는 이제 자연치료법으로 난치병 환자들을 치료한다!
모든 사람의 몸속에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생명을 유지하고 보수하고 관리하는 치유 능력인 자연치유력이 있습니다.
내 몸속 주치의인 자연치유력을 회복시키면, 몸이 스스로 건강해질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은 5%에 불과. 건강하지 않은 95% 중 질병이 있는 사람은 약 20%, 나머지 75%는 未炳 상태라고 한다. 여기서 미병 상태란 아직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건강하지 못한 상태를 말한다. 몸이 너무 불편해서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고 각종 검사를 받았지만 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발견되지 않은 상태다.
마음의 문제를 제외하고 환자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는다면 그것은 바로 '해독'이다. 즉, 독소를 비워내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몸속 자연치유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저인 요소는 면역력과 해독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우리 몸에서 이 면역력과 해독 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 바로 장이다.
유산균이 우리 몸의 건강에 미치는 효과들은 매우 놀랍다.
해독의 마침표, 간 청소 - 간 속의 하수관인 간내담관을 막아 간 기능을 떨어뜨리고 몸에 갖가지 불편증상을 일으키는 담석을 제거해 주는 방법이 바로 '간 청소'다. 간 청소는 몸이 스스로 해독하고 치유하는 과정에 놀랍고도 강력한 도움을 준다.
공복 상태의 효과는 놀랍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수명을 연장시키며 몸속 염증도 줄여준다. 또한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고 산화질소의 수치를 증가시키며 암을 예방해 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떨어뜨린다.
혈액 건강은 곧 세포 건강으로 연결된다. 세포가 건강하면 우리 몸이 건강한 것이다. 이 혈액이 건강하다는 것은 혈액을 이루는 물이 깨끗하고 산소와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각각의 발에는 26개의 뼈와 33개의 관절, 107개의 인대, 19개의 근육과 힘줄이 있어 서로 유기적으로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양쪽 발에 있는 52개의 뼈는 신체를 이루는 206개의 뼈 중 4분의 1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