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수) 이정미 전 헌법재판관이 청조근정훈장을 받았다. 탄핵에 찬성한 국민들은 환호하겠지만, 반대한 국민들은 나쁜ㅇ, 지는 훈장받고, 대통령은 감옥에 넣고 마음 편한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재판관은 탄핵을 주도한 공로로 훈장을 받았다기보다, 정년퇴직하는 다수 공무원에게 거의 자동적으로 주는 훈장을 받은 것이다. 이 글은 훈장 제작업자들의 생계(?)문제도 걸릴 수 있어 쓰지 않으려 했으나, 이 기회에 한가지 건의코자 한다.
퇴직 공우원에게 그동안 국가에 봉사한 공로를 기려 훈장을 줄 수는 있지만, 민간 기업에서 퇴직하는 국민들은 그만한 가치가 없다는 것인가? 무릇 훈장은 희소가치가 있어야 한다.
실제로 희소가치가 없다는 이유 등으로 훈장을 거절하는 퇴직공무원도 있다고 한다. 훈장제도 개선을 주장하는 신문기사도 몇차례 나온 바 있다.
이참에 제도를 개선하여 2019년도 퇴직자에겐 지금보다 50% 수여자를 줄이고, 2020년도 부터는 10% 이하로 줄일 수 있도록 관계당국에서 검토하여 주시길 건의한다.
첫댓글 문재인은 자기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준 그녀가 고마워서 눈물이 앞을 가릴 것이고.
아마 훈장보다 더한게 있으면 줬을 것이다.나는 그가 그냥 가짜일 뿐이다.
촛불의 시녀에게 훈장이라 정말 미쳐 돌아가는군...
촛불의 시녀 이정미는 할복하라 너는 자손만대 천년만년 천하의 둘도없는 역적으로 남으리라
지나가던 소도 웃고, 짓던 개도 웃을 일이다.
김미화도 대통령 표창 받았시요
웃기는일이 한둘이어야죠
훈장 🏅 이
개 🐕 나 소 🐮 나
아무나 주는 건가보다.
나라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쳐 받은
역대 훈장을 받았던 분들에 대한 모독이다!
훈장은 희소가치가 있어야 한다 정년 퇴직한다고 개나소나 줘 버리면 그건 훈장이 아니라 그냥 뱃지이다 기념뱃지
'죽음의 훈장'인 걸 알게 될 때는...
줄사람이 있지 참한심하네요...
주거니 받거니 아주 꼴불견입니다.
헌법은 도독질한 도독년한테 훈장을 준다고 이게 국제적인 코메디다
기냥웃자......
다줘도 이정미는 주면 안되요
박근혜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이정미는 평생 원수예요
문재인이 주고 싶은면 개인돈으로 줄것이지 아까운 혈세로 이정미는 주면 안되요
이정 미. 년이. 훈장. 아. 술잘처먹는 개. 꼬리표. 훈장. 세상.참한심하다. 대통령을. 탄핵한다. 는. 훈장인가. 똥.딲.는. 휴지인가. 가스롭다 세상이. 서글퍼 김미화 꼬빢 꼼이. 대통령 훈장. 아~~ 더럽다 그만두자. 쓰레가 한것이. 있으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