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세종병원, 올해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2개 부문 수상 - 개미뉴스
이창하 진료부원장(소아흉부외과), 최한승 데이터품질관리실장 수상!국민 보건 향상과 전문병원 위상 제고 기여한 공로부천세종병원(병원장 이명묵) 소...
www.antnews.co.kr
(개미뉴스) 부천세종병원, 올해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2개 부문 수상
- 대한전문병원협회 주최 시상식서, 부천세종병원 유일하게 2명 수상자 배출
이창하 진료부원장(소아흉부외과), 최한승 데이터품질관리실장 수상
- 국민 보건 향상과 전문병원 위상 제고 기여한 공로
부천세종병원(병원장 이명묵) 소속 의료진과 행정직원이 올해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을 수상했다.
부천세종병원은 18일 최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대한전문병원협회 주최 ‘제5회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시상식’에서 이창하 진료부원장(소아흉부외과)과 최한승 데이터품질관리실장이 각각 의료부문, 행정부문의 전문병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한 의료기관에서 2명 이상 수상자를 배출한 건, 부천세종병원이 유일하다.
이 부원장은 2004년부터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 부천세종병원에서 소아흉부외과 전문의로 근무하며 선천성 심장병 등 다양한 소아 심장 수술을 집도하고, 해외 의료나눔 활동 및 개발도상국 의료진 연수에 앞장서는 등 소아 심장 분야 및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그는 대한소아심장학회 이사장, 대한심장학회 심장병리연구회 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특히 선천성 심장병 전문 사이트 ‘아이심장’을 운영하는 등 환자 및 보호자에게 올바른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 실장은 ‘의료질정보저장소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의료 정보 획득 및 분석 기민성을 높이는 등 국민 보건 향상과 전문병원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