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요양차 왔다가 7월에 다시 들어갈 예정입니다.
얼마전 퇴원하고 지속적으로 먹는 약이 있는데요 (ADHD약 포함)
당장 직장이 없고 의료보험도 없어서 어떻게 약을 처방받고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물어봐도 답을 못 찾아서 답답하네요.ㅠ_ㅠ 약없으면 기능을 못하거든요.
한국에서 최대한 처방받아도 1달치라고 하네요. 대리처방도 안되구요
오바마 케어는 가입 시기가 지나버렸고.
개인적으로 사보험을 들어야하는지..
혹시 소셜워커나 도움 주실 수 있는 분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파서 3년째 쉬었는데 이제 밥벌이 안하면 생계가 곤란해 꼭 나가서 일해야해요..
첫댓글 goodrx 를 통해서 지네릭 브랜드 약을 더 저렴하게 처방받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약 처방은 텔레닥을 통해서 직접 의사를 만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처방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힘드신 상황일것 같은데 도움되는 정보를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오바마케어 가입시기가 지났더라도 해외나 타주에서 오시는 분들을 위한 뭔가가 있지않을까요?안타까운 마음에 의견을 남겨봐요.정히 길이 없다면 사보험이라도 들으셔야 하겠죠.예전에 잠시 듣기로는 기독상조회(?)라는 곳을 통해서 보험을 들으신다고 했는데 저도 한번 찾아보고 알려드릴게요.
댓글들 감사합니다. 오바마 케어 가입 가능한지 문의 메일 보냈는데 답이 없어서 기다리는 중이에요 ㅠ_ㅠ 진짜 아프니까 서럽네요. 약없이는 일상생활이 힘든게 슬프기도 하구요. 그래도 어떻게든 알아봐야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