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연폭포 전경
제주는 모두가 인정하는 천혜의 자연 여행지입니다. 청명한 하늘 아래,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다와, 초록빛 감도는 폭포, 여름이 느껴지는 광경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푸르름이 펼쳐지는 제주에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부터, 잘 알려진 명소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코난해변
코난해변 바다뷰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575-6
◆ 한국의 몰디브 해변
◆ 숨은 스노클링 명소
◆ 수심이 얕아 아이들도 안전하게 수영
코난해변은 한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으로 에메랄드빛 바다와 부들부들한 모래사장이 펼쳐지는 해변입니다. 수심이 얕은 편이고 늘 파도가 잔잔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습니다.
바닷속이 투명하게 비추어지고 물고기들이 많아 숨은 스노클링 스팟입니다. 커다랗고 하얀 풍력발전기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 아름답고 인상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인생샷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송당 무끈모루
송당 무끈모루 포토스팟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655
◆ 제주 숨은 포토스팟
◆ 숲 너머 오름전망지
◆ 제주 청정 인생 사진 명소
송당 무끈모루는 요정이 살아가는 숲속의 세계로 통하는 비밀공간으로 숨은포토 스팟입니다. 나무 사이로 형성된 울창한 수림 사이로 초록빛 나무숲과 둥근 오름이 펼쳐지고, 멋진 자연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봄여름에는 녹음이 우거져 싱그러운 빛을 발하고, 가을에는 알록달록 단풍이 물들고, 겨울에는 얼어붙을 듯한 설경이 펼쳐집니다. 바로 옆에 루프탑 카페가 있어 충분히 사진을 찍고 즐긴 후 커피 한잔을 마시며 쉬어 가보세요.
3. 박수기정
박수기정 절벽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1008
◆ 박수는 ‘샘물’, 기정은 ‘절벽’
◆ 100m 높이 수직 절벽
◆ 제주에서 손꼽히는 일몰지
박수기정은 ‘샘물’을 뜻하는 박수와 ‘절벽’을 뜻하는 기정을 합한 단어로 '바가지로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샘물이 솟아나는 절벽'이란 뜻입니다.
100m 높이의 수직 절벽으로 이루어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풍경은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특히 해가 질 때 방문하면 제주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카페가 많아 편안하게 쉬어가며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의 여름
◆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
◆ 매일 AM 09:00 - PM 22:00
◆ 일반 2,000원 / 청소년·군경·어린이 1,000원
천지연폭포는 제주의 특색적인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안심 관광지인 만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합니다.
에메랄드빛 연못으로 세차게 쏟아지는 폭포를 볼 수 있고, 산책로가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는 수많은 조명이 켜져 대낮처럼 훤하게 밝혀주는 덕분에 안전하고 로맨틱한 밤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30분이면 충분히 왕복할 수 있어 체력이 좋지 않은 분들도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5. 표선소금막해변
표선소금막해변 풍경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 포시 표선면 일주동로5661번길 97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서귀포 한적한 일몰지
◆ 숨은 캠핑·서핑스팟
표선소금막해변은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곳으로 소담한 돌담길을 따라가면 찾을 수 있는 미니멀한 해변입니다. 한적한 캠핑이나 서핑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고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해변보다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해가 질 때 방문하면 바닷속까지 붉게 물들이는 일몰을 볼 수 있어 바다 석양지를 찾고 있다면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