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활근 세포의 특정 단백질을 표적으로 삼으면 죽상경화반 형성이 극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날짜:
2022년 6월 16일
원천:
휴스턴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 보건 과학 센터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평활근 세포의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것이 쥐 모델에서 죽상경화반의 축적을 차단하고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UTHealth Houston의 연구원에 따르면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평활근 세포의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것이 마우스 모델에서 동맥경화성 플라크의 축적을 차단 및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는 오늘 Arteriosclerosis, Thrombosis, and Vascular Biology에 발표되었습니다.
죽상 동맥 경화증은 동맥 내부에 플라크가 쌓일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관상 동맥 질환과 같은 죽상 동맥 경화증과 관련된 질병은 미국의 주요 사망 원인이며 이 질환을 앓고 있는 미국인의 거의 절반이 자신이 자신이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은 심장, 뇌, 팔, 다리, 골반 및 신장의 동맥을 포함하여 신체의 대부분의 동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주저자이자 교수이자 조지 부시 의장인 Dianna Milewicz 박사는 "우리는 죽상경화판 축적을 유발하는 새로운 경로, 특히 평활근 세포라고 불리는 특정 세포 유형을 포함하는 경로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UTHealth Houston의 McGovern 의과대학에서 심혈관 의학 박사. "수년 동안 연구자들은 내피 세포 및 대식세포와 같은 다른 세포 유형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보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플라크 형성에서 평활근 세포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평활근 세포에서 특정 단백질을 차단하면 우리는 동물 모델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플라크 형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녹아웃 방법을 사용하여 연구원들은 유전자 변형 쥐에게 고지방식이를 먹이고 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도록 하여 죽상경화판 형성을 유도했습니다. 이 쥐에서 PERK라는 특정 단백질을 차단하면 수컷 쥐에서 죽상경화반 축적이 80% 감소했습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이러한 축적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평활근 세포에서 PERK를 차단하는 것이 플라크 형성에 중요함을 알려줍니다. 흥미롭게도 이 단백질은 세포의 너무 많은 콜레스테롤에 의해 평활근 세포에서 활성화됩니다"라고 Milewicz가 말했습니다.
동맥경화증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돕기 위한 현재 치료법에는 생활 습관 및 식단 변화, 스타틴 및 PCSK9 억제제와 같은 약물, 더 심한 경우 차단된 동맥을 여는 절차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Milewicz는 생활 방식의 변화가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현재의 약물에는 부작용이 있거나 엄청나게 비쌀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발견이 임상 치료로 번역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연구의 제1저자이자 McGovern 의과대학 의학유전학부의 연구원인 Abhijnan Chattopadhyay 박사는 "시장에는 평활근 세포 경로를 차단하는 약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평활근 세포를 표적으로 하여 이 축적을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이미 사용 가능한 약물을 사용하고 이 경로를 표적으로 하여 죽상경화성 플라크 축적 환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플라크 축적을 차단하거나 낮출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특히 생활습관 개선이나 스타틴으로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