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채증명서를 떼러 하루 맘먹고 돌아다녔습니다.
대출창구에서 떼는데, 얼굴이 좀 따가웠지만 무사히 절반정도 떼었습니다.
질문1.
국민카드의 경우 부채증명서를 떼려고 국민은행(신용카드)에 문의드렸더니 국민은행에서는 부채증명서를 떼어주지 않고, 채권을 넘긴 관리카드사에 알아보라 하는데, 추심을 하는 이곳에서 부채증명서를 떼어주는건지요?? 혹시 국민카드 부채증명서 떼어보신 분 도와주세요.(아님 1월에 연체독촉장에 원금/이자 나와있는데, 이걸로 대체해도 되는지요?)
질문2.
중고 자동차가 있습니다. 시가증명자료를 제출하라 되어있는데, 이는 어디서 떼어야 하는건가요? (경험있으신 분 도와주세요.)
질문3.
sk텔레콤에 제 명의로 친구가 신규휴대폰을 구입했다가 친구역시 파산위기여서 제가 갚게되었는데요. 휴대폰할부금과 통화료가 자그만치 100여만원입니다. 이역시 채권자목록에 기재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부채증명서는 어디서 어떻게 떼어야 하는지요??
질문4.
에이앤오인터내셔날에서 대출금을 구입했는데, 제2금융권인지? 아님 사채?로 구분지어 채무소명자료를 준비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대부업이라 부채증명서를 떼려하는데, 무지 떨립니다. 음...
질문5.
자동차 할부금을 미납하여 차를 캐피탈에 넘기고, 나머지 금액을 캐피탈에서 연체중입니다. 이 부채는 담보인지? 무담보인지??? 부채증명원을 떼어보니 담보채권으로 되어있던데, 차를 넘긴 상태에서도 담보채권으로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개인회생 이달안에 신청하려고 발버둥 치고 있습니다. 부채증명원을 떼러다니면서 한나절 보내고나니 왠지 이유모를 통증과 답답함에 힘겹지만 넘어야할 산이라면 열심히 땀흘리며, 준비하여 극복해 보겠습니다. 많은 카페회원님들도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