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로하스파크 한옥카페
경기 연천은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고구려의 영혼이 서린 곳에서 피어나는 해바라기를 볼 수 있고 독특한 식물이 군락을 이루는 공원, 장엄한 폭포가 쏟아지는 곳이 바로 연천입니다.
역사 문화 관광으로도 좋고, 자연 힐링 여행으로도 제격인 명소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지만, 소름 돋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경기 연천의 놀라운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인폭포
재인폭포 전경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 매일 AM 10:00 - PM 17:30
◆ 한탄강 지질공원 내 위치한 폭포
재인폭포는 18m 높이의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에서부터 세차게 쏟아지는 물줄기입니다. 신선이 내려와 물놀이할 법한 신비로운 장관이 펼쳐져 예로부터 널리 알려진 명승지였습니다.
천연기념물인 어름치와 멸종위기종 분홍장구채가 서식하고 있고, 폭포의 명칭에는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가 서려 있습니다.
재인폭포에서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현무암의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식동굴, 가스튜브, 포트홀 등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청량하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천 호로고루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밭
◆ 경기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8
◆ 여름 해바라기 명소
호로고루는 개성과 서울을 연결하는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현무암 단애 위에 조성된 명소입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고구려 관방유적 중 은대리성, 당포성과 함께 3대 평지성으로 꼽히며 동쪽벽은 현무암 대지 동쪽 부분을 막아서 세워졌습니다.
가장 높은 곳은 10m로 주변 경관과 임진강의 수려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늦여름부터 해바라기가 개화하기 시작하여 매년 9월 초에 해바라기 축제가 개최됩니다.
임진강 댑싸리공원
임진강 댑싸리공원 풍경
◆ 경기 연천군 중면 삼곶리 422
◆ 삼곶리 돌무지무덤에 조성된 공원
임진강 댑싸리공원은 연천 삼곶리 돌무지무덤 앞에 2만여 그루의 댑싸리를 심어 조성된 공원입니다.
아기자기하고 독특한 형태의 댑싸리 외 천일홍, 일일초, 마리골드, 칸나, 국화, 백일홍, 황화 코스모스 당 다채로운 꽃을 식재해 사시사철 꽃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댑싸리는 ‘겸허’와 ‘청초한 미인’의 꽃말을 가졌고, 평소에는 싱그러운 초록빛을 띠다 8월 말부터 불긋해지고, 9월 초부터 알록달록한 빛깔로 물들여집니다.
열두개울
열두개울 계곡
◆ 경기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 지방 2급 하천 수동천·여름철 피서지
◆ 그림 같은 풍경 자랑하는 계곡
열두개울은 때 묻지 않은 순수함을 간직한 그림 같은 계곡입니다. 물이 맑고 깊지 않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름 피서지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열두개울은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에서부터 포천군 식북면 덕둔리로 이어지는 열두 개의 개울을 의미합니다.
다리가 없던 옛날에는 열두 개의 실개천을 건너야 했던 일화에서 유래한 명칭입니다. 주변에 농촌체험마을, 카페, 레스토랑, 맛집이 모여있어 물놀이 후 쉬거나 식사하기 좋습니다.
연천로하스파크
연천로하스파크 산책길
◆ 경기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 1259-3
◆ 옥계마을 생태습지공원
◆ 야생화·수생 동식물 공존
◆ 인근 한옥 카페·연천미라클타운 숙소 위치
연천로하스파크는 옥계마을 습지 공원으로 생태습지를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과 동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계단식 논을 활용해 조성되었고, 야생화와 수생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개구리와 뱀이 나타날 만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정해진 길을 따라다녀야 안전합니다. 가까이에 커다란 한옥 카페가 있어 전통 차와 커피,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