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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A의 아틀라스 5 로켓은 보잉의 스타 라이너 우주선과 함께 패드 41에서 올라갑니다. 크레디트 : 알렉스 폴리메니 / 우주 비행 지금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목요일 케이프 카나베랄에서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을 타고 궤도에 진입하여 우주 비행사들을 비행하기 전에 캡슐의 시스템을 증명하기 위해 몇 년 늦은 시험 비행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에 정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성공적인 발사는 첫 번째 Starliner 시험 비행이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짧아져 우주 정거장에 도킹되지 못하게 된 지 거의 두 년 반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보잉과 NASA는 시험 비행을 재시도하기로 결정했지만, 관리자들은 지난해 8월 스타라이너 추진 시스템의 밸브 이후 발사 시도를 중단했고, 발사대에서 임무를 되찾기 위해 아홉 달 이상의 문제 해결 및 테스트가 필요했다.
2019 년 첫 번째 시험 비행과 마찬가지로 ULA의 아틀라스 5는 목요일에 스타 라이너 우주선을 우주로 다시 잘 타게하여 안정된 궤도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부끄러워하는 계획된 궤도에 캡슐을 배치했습니다. 캡슐은 임무에 약 31 분 동안 예비 궤도에 삽입하기 위해 추진기를 발사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그러나 목요일 늦게 엔지니어들은 궤도 삽입 화상 중에 두 개의 스러스터의 고장을 분석하고있었습니다. 스타라이너의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 또는 OMAC 제트기는 사출 화상에 사용되었으며,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우주선의 접근 방식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여러 랑데부 화상을 위해 다시 발사 될 것입니다.
"우리는 두 개의 스러스터가 고장났습니다."보잉의 스타 라이너 프로그램 매니저 인 Mark Nappi가 말했다. "첫 번째 사람이 해고되었습니다. 그것은 잠깐 동안 발사 된 다음 종료되었습니다. 비행 제어 시스템은 그것이 의도 한 것을 수행했고 그것을 두 번째 스러스터로 넘겼습니다. 그것은 약 25 초 동안 발사 된 다음 종료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비행 제어 시스템이 인계되어 의도 한 것을 수행하고 세 번째 스러스터로 갔고 우리는 성공적인 궤도 삽입을했습니다."라고 Nappi는 말했습니다.
스타 라이너 우주선은 금요일 오후 7시 10 분경에 우주 정거장에 정박하기 위해 .m행에 남아 있었지만 관계자들은 엔지니어들이 금요일 아침 관리 회의 전에 밤새 스러스터 문제를 분석하여 역에 대한 접근 방식을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매니저 인 스티브 스티치 (Steve Stich)는 우주선이 실패한 추력기없이 시험 비행을 완료 할 수있는 "많은 중복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궤도 삽입 연소 중에 차단되는 스러스터는 Starliner 서비스 모듈의 네 개의 도그하우스 모양의 추진 포드 중 하나에 있습니다.
각 "도그 하우스"에는 세 개의 후미를 향한 OMAC 엔진이 있으며 총 12 개가 있습니다. 우주선의 다른 지역에 여덟 개의 OMAC 엔진이 추가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OMAC 스러스터는 약 1,500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며, 궤도에서 스타 라이너 우주선을 조종하기 위해 저추력 반응 제어 시스템 스러스터와 함께 사용됩니다.
OMAC 엔진은 목요일 밤에 또 다른 궤도 위상 화상을 완료했으며 금요일 우주 정거장에 더 가까운 접근 기동에 다시 사용될 것입니다. 캡슐의 최종 접근 방식은 더 작은 반응 제어 시스템 제트기에 의해 제어되며, OMAC 엔진은 궤도 이탈 화상에 대한 임무가 끝날 때 다시 발사되어 재 진입 및 착륙을위한 스타 라이너를 설정합니다.
스러스터 문제에도 불구하고, NASA와 보잉 관계자들은 궤도 비행 테스트-2로 알려진 스타라이너의 조종되지 않은 시범 임무의 시작에 만족했다. 스타라이너의 냉각 시스템의 일부인 승화기 관계자들도 발사 당시 "부진"했지만 우주선이 우주에 도착하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부드러운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 ULA의 아틀라스 5 발사기는 러시아제 RD-180 메인 엔진과 두 개의 스트랩 온 솔리드 로켓 부스터를 점화하여 .m오후 6시 54분 47초 EDT (2254:47 GMT)의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부대 기지에서 패드 41에서 멀리 올라갔습니다.
아틀라스 5호는 케이프 카나베랄에서 북동쪽으로 조종하여 우주 정거장의 궤도 비행기와 일렬로 섰다. RD-180 엔진과 트윈 부스터 로켓은 1.6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켜 아틀라스 5에 높은 구름의 얇은 층을 통해 동력을 공급했습니다.
부스터는 아틀라스 5 코어 스테이지에서 두 분 반 만에 불에 타서 분사되었고, RD-180 엔진은 스타라이너 우주선의 g-load를 제한하기 위해 스로틀링을 가했으며, 이는 우주 비행사들에게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아틀라스 5의 비행 프로파일을 변경했습니다.
등유 연료 메인 엔진은 비행을 4분 반 동안 차단했고, 두 개의 수소 연소 RL10 엔진이 센타우르 상부 스테이지에 불을 붙여 7분 동안 발사되었습니다. 차량은 또한 대기를 통해 등반하는 동안 스타 라이너 우주선의 코를 보호하는 덮개를 흘리고 캡슐 아래에 공기 역학적 인 스커트를 방출했습니다.
센타우르 무대는 비행 12분 만에 엔진을 정지시켰고,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이륙 후 거의 15분 후에 로켓에서 배치되었다. Starliner는 궤도 주입 화상을 위해 추진 시스템을 준비했으며 휴스턴의 Johnson Space Center의 비행 컨트롤러가 임무를 인수했습니다.
모든 것이 잘되면 캡슐은 스테이션과의 랑데부 최종 단계를 위해 이동하기 전에 포인팅 시스템과 네비게이션 센서를 확인하기 위해 일련의 데모를 완료합니다.
RD-180 메인 엔진과 두 개의 AJ-60A 고체 로켓 부스터는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으로 아틀라스 5 발사기를 패드 41에서 구동합니다. 크레디트 : 마이클 케인 / 우주 비행 지금 / 콜드 라이프 사진
스타 라이너는 오후 5시 46 분경에 역에서 약 82o 피트 (250 미터) 떨어진 위치에 도달합니다 .m EDT (2146 GMT). 그 당시 Starliner는 우주 정거장과의 통신 링크를 구축하여 연구 단지 내부의 우주 비행사들이 접근하는 캡슐에 명령을 보낼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역 우주 비행사들은 스타 라이너가 접근 할 수 있도록 명령을 보낼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Starliner에게 우주 정거장에서 퇴각하도록 명령 할 수도 있지만, 금요일에 계획된 시위의 일부는 아닙니다.
"이것은 시험 비행이기 때문에 보잉이 우주선에 넣은 모든 신기술을 시연하고 모두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라고 NASA의 존슨 (Johnson)의 수석 비행 책임자 인 에밀리 넬슨 (Emily Nelson)은 말했다. "이러한 데모의 대부분은 먼저 신뢰할 수있는 하나의 센서를 설정 한 다음 다음 센서를 첫 번째 센서와 비교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넬슨은 "그들이 우주선에 가지고 있는 가장 중요하고 정말 멋진 센서 중 하나는 VESTA라고 불리며, 기본적으로 우주 정거장의 실루엣을 살펴보고, 우주 정거장이 올바르게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파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 정거장은 정말 크고, 우리는 그것이 올바른 항구에 도착하기를 원합니다.
넬슨은 "일단 우리가 올바른 장소로 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면, 일단 우리가 가까이 다가가면 우주선이 멈추라고 말하면 실제로 멈출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우주선이 멈출 것입니다."라고 넬슨은 말했다.
그런 다음 Starliner는 SpaceX Dragon 승무원 캡슐이 도킹되어있는 하모니의 상단 포트에서 90도 떨어진 우주 정거장의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와 자동 연결을 위해 이동합니다.
Starliner 캡슐이 역에 도킹되어 있는 동안, 연구 단지의 승무원은 해치를 열고 추가 테스트 및 검사를 위해 Starliner 승무원 객실에 입장합니다. 우주 비행사 Kjell Lindgren과 Bob Hines는 Starliner 승무원 객실에서 헤드셋으로 음성 통신 검사를 수행합니다.
OFT-2 임무를 위해 보잉은 스타라이너 사령관의 좌석에 계측된 테스트 더미를 배치하여 우주 비행사들이 향후 임무에서 볼 수 있는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아이콘 로지 더 리베터의 이름을 따서 '로지'라는 이름의 마네킹은 파란색 보잉 우주복을 입고 있다.
역 우주 비행사들은 또한 캡슐 안에 약 500 파운드 (227 킬로그램)의화물을 풀고 지구로 돌아 가기 위해화물로 대체 할 것입니다.
스타라이너는 5월 25일 이전에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우주 정거장에서 도킹을 해제하고, 뉴멕시코의 화이트 샌즈 스페이스 하버(White Sands Space Harbor)에 낙하산 지원을 받은 에어백 쿠션을 목표로 삼을 예정이다.
NASA와 보잉 엔지니어들은 OFT-2 임무의 결과를 평가한 후 우주 비행사들이 탑승한 최초의 스타라이너 임무인 크루 플라이트 테스트(Crew Flight Test)의 발사를 승인할 예정이다.
관계자들은 OFT-2 발사 전에 보잉은 연말까지 다음 승무원 캡슐을 비행 준비시키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지만 관리자는 파일럿되지 않은 데모 임무의 결과를 평가할 때까지 발사 일정을 약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성공적인 임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지금 여기에 있지 않을 것"이라고 스타 라이너 프로그램에 배정 된 NASA 우주 비행사 그룹 중 한 명인 부치 윌모어 (Butch Wilmore)는 OFT-2 발사 전 기자 회견에서 말했다. "그러나 항상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역사적으로 항상 우리를 얻은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알지 못하고 우리가 기대하지 않는 것들입니다. "
보잉의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은 NASA가 2014년에 국제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우주 비행사들을 수송하기 위해 선정한 인간 등급 우주선 두 척 중 하나입니다. 다른 우주선 인 SpaceX의 드래곤 캡슐은 2020 년에 우주 비행사를 비행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일곱 명의 승무원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NASA는 2010년부터 보잉의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 프로그램에 50억 달러 이상을 투입했다. 보잉은 지연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595 백만 달러의 요금을 부과했으며, 2019 년 문제가 발생한 스타 라이너 시험 비행에 이어 새로운 OFT-2 테스트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OFT-2 이후, 우주 비행사들과 시험 비행을 한 후, NASA는 우주 정거장으로의 정기적 인 승무원 회전 임무를 위해 스타 라이너 우주선을 인증 할 계획입니다. 이 기관은 스타 라이너와 드래곤 우주선을 번갈아 가며 승무원이 역에 접근 할 수있는 "유사하지 않은 중복성"을 제공 할 계획입니다.
"우리는이 임무, 비행 테스트 목표뿐만 아니라 승무원 비행 테스트의 비행 테스트 목표에 대한 준비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이는 결국 인증의 목표를 가지고 NASA로서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정기적으로 예정된 유사하지 않은 중복 비행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스타 라이너 프로그램에 따라 NASA 우주 비행사 인 마이크 핀케 (Mike Fincke)는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보잉과 함께 한 번의 비행, SpaceX로 한 번의 비행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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