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자기만들기 체험 • 물레, 코일링 도자기 만들기 체험 : 15,000원 • 초벌 도자기 그림 그리기 체험 : 10,000원 • 단순 물레체험 : 5,000원 (체험작품은 약 40일후 주소지로 배송함/ 택배비 후불)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09:00 ~ 18:00) • 7, 8월은 무휴
► 설립목적 석봉 조무호선생의 개인 사비를 들여 건립한 석봉도자기미술관은 1996년 3월부터 정부가 지향하는 지방문화 활성화 방안에 발맞추어 현 시대의 소중한 도자기 작품들을 모아 전시하고 후세에게 전달코자 하는 마음으로 도자기 미술관을 건립하였습니다.[석봉도자기미술관의 특징] 석봉도자기미술관은 현대 도예미술의 창조적 작품을 대할 수 있고 미술관내에서 도자기를 만들고 굽는 전 과정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75㎝ x 52㎝ 넓이의 도자기판을 여러장 합하여 만든 도자기 벽화와 기네스북에 등재된 큰접시 등이 다른 미술관, 박물관과의 차이점입니다. 도자기벽화는 백두산, 금강산, 설악산 등 자연을 소재로 정밀묘사 한 작품들과 세종대왕, 명성황후 등 역사적 인물을 묘사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또한 테라코타 인형으로 전통 도자기 제작방법을 시연한 모형관은 보는 이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효과를 같이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 국내외 도예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국제관 등이 있습니다.[소장품 규모]청자상감당초문자와(고려중기) 외 청자류 : 460점청화백자 모란문 합(조선후기) 외 백자류 : 350점일월오악도 도벽(400㎜ x 2450㎜) 외 도벽류 : 53점백자백로대명(기네스북 등재 / 지름 110㎝) 외 대명류 : 22점분청조화문장군병(청구 이종환 작품) 외 현대자기류 : 232점테라코타(모형관 수장용) 외 기타 도자류 : 320점 보유.
► 미술관 소개 설악관은 석봉 선생이 직접 제작한 설악산 장군봉의 도자기 벽화 및 우리의 대표적 민화인 일원오악도, 십장생도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도자기의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역사관은빗살무늬토기부터 조선백자까지 시대별 도자기들을 전시한 교육관으로 우리나라 도자 역사를 한눈에 보고 배울 수 있다. 모형관은202개의 테라코타(흙으로 만든) 인형으로, 옛 도공들의 도자기굽던 과정을 사실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당시의 토속 신앙과 삶의 방식을 사실감 있게 재현하였다. 미래관벽면을 자연을 그린 도자기 벽화가 전시되어 있고 전면 단상에는 흙으로 빚는 미래라는 제하에 석봉선생이 제작한 설치 조각품이 눈길을 끈다.본 전시장은 다목적 기획관으로 약 200~300명이 한꺼번에 도자기를 직적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교실로도 사용되며 특별강의 및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무대로도 활용이 될것이다. 이벤트최고의 레스토랑을 연상할 정도의 귀품있고 산뜻한 인테리어에 도자기 벽화가 병풍처럼 둘러쌓여 백두대간 정상에서 휴식하는 느낌을 진하게 받을 것이다. 체험관은 석봉도예 연구소의 생산 시설이 전부 갖추어져 있어 도자기를 만드는 장면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가족단위의 만들기 체험에서부터, 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로 또한 연인들의 추억만들기 장으로도 적합하다. 테마관은 우리의 도예역사를 비롯하여 작가의 함축된 철학이 11분간 화면 가득히 영상예술로 전개된다. 설악관은 석봉 선생이 직접 제작한 설악산 장군봉의 도자기 벽화 및 우리의 대표적 민화인 일원오악도, 십장생도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도자기의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역사관은빗살무늬토기부터 조선백자까지 시대별 도자기들을 전시한 교육관으로 우리나라 도자 역사를 한눈에 보고 배울 수 있다. 모형관은202개의 테라코타(흙으로 만든) 인형으로, 옛 도공들의 도자기굽던 과정을 사실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당시의 토속 신앙과 삶의 방식을 사실감 있게 재현하였다. 미래관벽면을 자연을 그린 도자기 벽화가 전시되어 있고 전면 단상에는 흙으로 빚는 미래라는 제하에 석봉선생이 제작한 설치 조각품이 눈길을 끈다.본 전시장은 다목적 기획관으로 약 200~300명이 한꺼번에 도자기를 직적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교실로도 사용되며 특별강의 및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무대로도 활용이 될것이다. 이벤트최고의 레스토랑을 연상할 정도의 귀품있고 산뜻한 인테리어에 도자기 벽화가 병풍처럼 둘러쌓여 백두대간 정상에서 휴식하는 느낌을 진하게 받을 것이다. 체험관은 석봉도예 연구소의 생산 시설이 전부 갖추어져 있어 도자기를 만드는 장면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가족단위의 만들기 체험에서부터, 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로 또한 연인들의 추억만들기 장으로도 적합하다. 테마관은 우리의 도예역사를 비롯하여 작가의 함축된 철학이 11분간 화면 가득히 영상예술로 전개된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와우~ 좋은정보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