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달 밤 여행 필수 코스~야경 명소 4선
밤에 놀기 좋은 야간 명소
한여름의 밤을 즐기자
출처 : 전주시
국내 여행으로는 1박 이상 머무는 체류형 관광보다 당일치기 여행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그런 이유에서 많은 지자체들이 체류형 관광을 늘리고자 야간 명소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여름은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낮보다 비교적 선선해지는 밤이 야외 활동을 하기에 더 쾌적하다.
출처 : 순창군
그런 이유에서 여름은 밤에 열리는 축제가 유독 많아진다. 야시장, 문화재 야행, 야간 축제, 야간 탐방 등 밤에 놀 수 있는 행사가 많아지는 것도 이 시기다.
올해도 아름다운 여름 밤을 수놓는 다채로운 야간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여름 밤을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를 놓치지 말고 찾아가 보길 추천한다.
광화문 달빛요가
광화문 달빛요가는 6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에 위치한 광화문 광장 육조마당에서 진행된다.
출처 : 서울시
광화문에서 펼쳐지는 도시감성 시민동행 프로젝트인 ‘광화문 달빛요가’는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6월 21일 오후 6시 30분에서 9시까지 진행되며,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운드 명상 요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요가, 호흡과 동작을 연결하는 요가, 싱잉볼 요가, 앉아서 하는 요가, 누워서 하는 요가 등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화문 달빛요가는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요가 클래스의 모집 정원은 선착순 120명이니 이 점을 참고하도록 하자.
춘천호수 드론라이트쇼
2024 춘천 호수 드론라이트쇼는 6월 18일부터 7월 6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도동 357-41 일대에 있는 레고랜드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처 : 춘천시
작년보다 더 많은 드론을 투입하여 1500대의 드론으로 밤하늘을 수놓을 드론라이트쇼는 막국수닭갈비축제에서 총 3회차로 진행되며, 호수드론 별빛마켓에서 2회차로 진행된다.
막국수닭갈비 축제는 6월 21일, 6월 22일 오후 9시에 진행되며, 호수드론 별빛마켓은 7월 5일 오후 9시와 7월 6일 오후 9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에서는 춘천의 명물인 막국수와 닭갈비를 맛볼 수 있으며, 7월 5일에서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호수드론 별빛마켓에서는 플리마켓과 영화 상영 등이 있을 예정이다.
밤 하늘을 수놓는 드론라이트 쇼를 감상하면서 다양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올 여름 춘천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왕과의 산책
왕과의 산책은 6월 1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에 위치한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진행된다.
출처 : 춘천시
경기전은 전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왕과의 산책 프로그램은 야간 개방된 경기전에서 감상할 수 있는 단막극과 결합한 역사해설 프로그램이다.
왕과의 산책은 경기전 정문에서 출발하여 홍살문, 경기전 정전, 전주사고, 예종대왕태실 및 비, 조경묘, 조과청의 부속채, 어정의 부속채 그리고 다시 경기전 정문으로 돌아오는 90분 코스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왕과의 산책은 매주 토요일마다 1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은은한 달빛이 비치는 경기전을 감상하면서 영조와 정조 시절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니, 전주에 방문한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강천산군립공원 야간 개장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97에 위치한 강천산군립공원은 11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여름철 밤에 무료 입장을 진행한다.
출처 :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은 전국 최초로 건설된 군립공원으로 사방이 바위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산이다.
강천산 군립공원은 골짜기마다 맑은 물이 흘러 내려와 일대의 천이 강천이라 불렸고, 강천 인근의 모든 산은 강천산이라 명명되었다고 전해진다.
강천산 군립공원에서는 여름에 시원한 병풍폭포와 비룡폭포, 고즈넉한 현수교, 포토스팟이 되어주는 수좌굴, 발의 피로를 씻어주는 세족장과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단월야행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순창에서 밤에도 자연을 만끽하면서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찾고 있다면, 강천산 군립공원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