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여고 풍란북콘서트 ‘성료’
나는 K다 저자 이옥수 작가 초청 특강
목포여자고등학교(교장 문은희)는 최근 ‘나는, K다’의 저자인 이옥수 작가를 초청, ‘풍란북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중간고사 이후 독서 경험의 확장 및 진로 탐색, 그리고 삶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조언을 듣고자 많은 학생들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익명의 나’가 아닌 ‘주체적인 나’로 살아가는 법을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학생들은 ‘주체적인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내가 살아가고자 하는 모습을 사물에 빗대어 ‘나는, OO다’로 한 줄 포부를 작성해보고,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를 통해 저마다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삶과 작가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 소설 집필과정과 그 뒷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함께 새로운 독서경험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작가를 꿈꾸고 있는 학생으로서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작가와 직접 대화하며 독서하던 중 느꼈던 궁금증들을 해결하고,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독서·인문교육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목포여고는 이번 북 콘서트를 시작으로 ‘풍란독서토론회’, ‘풍란인문학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57911
www.miraenews.co.kr
#목포여고 #문은희교장 #풍란북콘서트 #이옥수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