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포니아이(Pony.ai)는 장비 제조 대기업인 Sany Heavy Industry와 함께 자율주행 트럭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목요일 발표했다.
포니.ai
베이징 —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Pony.ai가 장비 제조 대기업 Sany Heavy Industry 와 함께 중국에서 자율주행 트럭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목요일 발표했습니다 .
보도 자료에 따르면 연간 생산량은 ”몇 년 안에” 약 10,000대의 트럭에 도달할 예정입니다. 올해와 내년에 소량 납품을 시작해 2024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Pony.ai에 따르면 이 트럭에는 고속도로와 도시 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L4”는 특정 조건에서 완전 자율 주행을 지정하는 산업 분류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중국의 현재 규칙에 따르면 로봇 트럭은 완전히 자율적으로 작동할 수 없습니다.
Pony.ai는 베이징과 광저우에서만 자율주행 트럭에 대한 테스트 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회사는 규정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에서 L4 트럭을 운영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Pony.ai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운전자 보조 운전 기술을 제공하는 여러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와 유사한 Nvidia Drive Orin 칩을 사용합니다.
WATCH NOW
비디오 06:57
에너지 전환과 그린 펀딩을 둘러싼 싸움
계획된 트럭의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는 전기 자동차를 포함하는 범주인 ”신에너지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Pony.ai는 목요일에 트럭당 비용과 트럭이 중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추가 정보 공유를 거부했습니다.
Sany는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Pony.ai는 미국에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봇 트럭 대량 생산 계약은 Pony.ai와 Sany 자회사인 Sany Heavy Truck 간의 전략적 합작 투자의 일부입니다.
분석가들은 일반적으로 고속도로를 따라 트럭 경로가 더 균일하기 때문에 로보트럭 이 로보택시보다 더 빨리 이륙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상적인 트럭 운전은 일반적으로 훨씬 짧은 택시 승차에 비해 몇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CNBC P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JP모건은 이러한 파생 상품이 전기 자동차에 베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모닝스타 전략가는 테슬라는 잊어라 — 대신 전기차 관련 주식을 사라고 말했다.
Tesla의 비트코인 판매가 암호화폐 전망에 의미하는 것
또한 로보택시를 운영하는 Pony.ai 는 자율주행 트럭이 기존 트럭에 비해 10~2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다임러( Daimler )에서 월마트( Walmart )에 이르기까지 여러 회사 가 자율주행 트럭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Tesla 는 생산과 배송이 지연된 Semi라고 불리는 부분적으로 자율적인 전기 트럭을 발표했습니다 .
Walmart는 11월에 약 3개월 동안 미국에 있는 두 Walmart 시설 사이의 7마일 경로에서 하루 12시간 동안 안전 운전자 없이 두 대의 자율 운전 트럭을 운영 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지리 는 작년 에 2024년에 전기 트럭을 출시하고 2030년에는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CNBC의 Arjun Kharpal 과 Frank Holland 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