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솟는 식품 가격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혼란을 야기하면서 소비자들은 식용유, 커피 및 아보카도에서 약간의 유예를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 품목의 가격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지만 하락하기 시작하고 있는 것으로 최신 식품 가격 데이터가 보여줍니다.
농산물 데이터 그룹 트리지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도 해바라기유와 팜유 가격은 5월 말과 6월 사이에 각각 7%와 12% 하락했다.
같은 기간 방글라데시의 팜유 가격은 거의 25%나 떨어졌습니다.
베트남에서는 7월에 도매 커피 가격이 2월 말에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된 것에 비해 거의 5% 하락했습니다.
세계 반대편에서 가장 큰 생산국인 멕시코, 페루, 콜롬비아의 아보카도 가격이 하락했다고 Tridge가 밝혔습니다.
농산물 데이터 그룹인 트리지에 따르면 최대 생산국인 멕시코, 페루, 콜롬비아의 아보카도 가격이 하락했다.
루이스 안토니오 로하스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멕시코 아보카도의 도매 가격은 6월과 7월 사이에 27% 하락한 반면 콜롬비아 아보카도 가격은 거의 40%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아보카도의 경우 다른 힘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Tridge는 페루산 아보카도 공급 과잉으로 인해 아보카도 시장이 타격을 입었고 이는 지역의 아보카도 가격에도 하락 압력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침체 우려
물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일부 식품은 필수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비를 억제하게 하고 있으며, 식량 안보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더욱이, 임박한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벨트를 조여야 한다고 트리지(Tridge)의 남민우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WATCH NOW
비디오 12:35
모두가 인플레이션에 집착하는 이유
남 대표는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무엇보다 글로벌 경기 침체 공포가 수요 전망을 위축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해바라기 기름을 예로 들면서 ”또한 가격이 너무 높아서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거나 대체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 거래자들과 다른 시장 참가자들은 일부 헤지 펀드도 상품에 대한 포지션을 청산하기 시작했다고 Tridge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지출을 조정한다고 해서 식품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억제되는 것은 아니라고 Nam은 말했습니다.
2022년 6월 13일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인플레이션 상승이 소비자 물가에 영향을 미치자 슈퍼마켓에서 한 여성이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루시 니콜슨 | 로이터
남씨는 ”식량 인플레이션 우려가 다소 완화됐다고 할 수 있지만, 많은 농산물의 가격은 여전히 예년에 비해 높다”며 ”긴축 정책은 확실히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무도 지출하지 않을 정도로 크게 되돌린 것은 아니라고 Nam이 덧붙였습니다.
공급망 중단
공급망의 붕괴로 인해 식량 공급이 여전히 부족하고 식량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현재로서는 정부와 중앙 은행이 기울이는 노력 중 일부가 식품 가격을 낮추기 시작했다고 Nam이 말했습니다.
식품 가격이 갑자기 불황의 영역으로 떨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심화될 가능성은 줄어들었습니다.
남민우
산등성이
남씨는 ”공급망 붕괴가 여전히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많은 제품의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식량가격이 갑자기 불황의 영역으로 떨어질 것 같지는 않지만, 인플레이션이 심화될 가능성은 줄어들었습니다.”
여전히 기록적인 고점 부근을 맴돌고 있는 반면 ,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의 식품 가격 지수 는 6월에 3개월 연속 하락해 3월 기록을 경신했다 . 식품 지수는 식품 상품 바구니의 글로벌 가격의 월별 변화를 추적합니다.
6월의 하락은 식물성 기름, 곡물, 설탕의 국제 가격 하락을 반영했지만 유제품과 육류 가격은 상승했다고 유엔 식품청은 밝혔다.
FAO 곡물 가격 지수는 밀과 같은 식품의 국제 가격이 5월에 비해 6월에 하락했지만 5월의 기록에 가까운 수준 이후에는 여전히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격은 여전히 작년 같은 기간보다 48.5% 높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5:58
왜 모든 사람들에게 음식이 더 비싸지고 있습니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가 몇 달 간의 봉쇄 끝에 금요일 흑해를 통한 곡물 수출을 재개하는 계약에 서명 함에 따라 앞으로 약간의 안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약 2천만 톤의 곡물이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큰 항구인 우크라이나의 오데사 항구에 갇혔습니다. 그러나 유엔이 중재한 거래 몇 시간 후, 러시아 미사일이 오데사를 강타 했습니다.
Nomura 인도 및 아시아(일본 제외)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Sonal Varma 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품 가격이 글로벌 움직임에 뒤처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직 정점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Nomura에 따르면 싱가포르, 한국, 필리핀, 인도와 같은 국가는 올해 하반기에 식품 가격이 가장 많이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