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교육학 이론 중에 이런게 있어요(예를 들어 teaching reading 이라면) ...문장 단위에서부터 단어 하나하나로 접근하는게 bottom-down 이구요, 거꾸로 단어 하나하나 부터 문장 전체로 접근하는 걸 bottom-up 고 해욤.
저기 up/down이 그런 의미 인것 같거든요. 쓸때에는 작은단위부터 큰 단위로 / 읽을 때에는 큰 단위에서 작은 딘위로, 이런 식으로요.
많은 안정된 시스템이 상향쓰기와 하향읽기를 수행하는 특성을 가져야 하는 반면에 위험한 시스템들은 하향쓰기와 상향읽기를 한다는 점에서 반대된다.
네..상향, 하향..저도 막 생각했는데..딱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첫댓글 교육학 이론 중에 이런게 있어요(예를 들어 teaching reading 이라면) ...문장 단위에서부터 단어 하나하나로 접근하는게 bottom-down 이구요, 거꾸로 단어 하나하나 부터 문장 전체로 접근하는 걸 bottom-up 고 해욤.
저기 up/down이 그런 의미 인것 같거든요. 쓸때에는 작은단위부터 큰 단위로 / 읽을 때에는 큰 단위에서 작은 딘위로, 이런 식으로요.
많은 안정된 시스템이 상향쓰기와 하향읽기를 수행하는 특성을 가져야 하는 반면에 위험한 시스템들은 하향쓰기와 상향읽기를 한다는 점에서 반대된다.
네..상향, 하향..저도 막 생각했는데..딱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