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PCX 시승기 바메에 첫번 올립니다.
======================================================================
지금 부터 PCX의 구석구석을 씹고 뜯고 맛보겠습니다.
▼ PCX는 국내 공식 딜러인 혼다 코리아를 통해 아래 사진과 같이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 해외에서 판매되는 PCX는 국내와는 다른 색상이 존재합니다.
국내에서도 일부 물량이 병행수입 및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병행 수입 PCX와 혼다 코리아 공식 딜러 제품의 차이 알아보기 ) <- 새창에서 열립니다. 클릭하세요
그럼 이제 실물을 감상해보겠습니다.
▼ 사진보다 실물이 이쁜 화이트 컬러입니다.
▼ 은은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그레이 입니다.
▼ 노멀한(?) 블랙입니다.
▼ 전면부 스타일은 날렵한 모양입니다. 헤드라이트와 윙커 및 미등 전체가 하나로 이루어져있어 전면부의 일체감을 높였습니다.
스크린과 헤드라이트 사이에는 에어인테이크가 있습니다. 냉각용은 아니고 공기저항을 줄이려고 설계된것 같습니다.
▼ 측면스타일또한 날렵하며 도시적인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 헤드라이트에서 언더카울에 이르기까지 부드러운 웨이브형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라이더의 하체쪽 주행풍을 어느정도 막아주기도 합니다.
▼ 후미등 역시 부드러운 곡선형 구조이며 클리어 타입이라 밝고 깨끗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 뒷모습 또한 부드러운 곡선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각진곳 없이 부드러운 곡선형 구조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완성도는 꽤 높다고 생각됩니다.
키박스입니다. 사진은 키셔터를 내린상태입니다. 키박스 테러를 막기도 하며 키딸딸이질도 막을 수 있습니다. 붉은색 마킹은 제가 한것입니다.
일반적인 키박스기능에 On과 OFF 사이에 Seat와 Fuel 을 위한 콘트롤 포지션이 존재합니다. 키를 해당 포지션에 위치시키고 스위치를 눌러서 해당 장치를 작동 시키는 방식입니다.
* 하차의 정석
키를 뽑는다 -> 내린다 -> 헬멧을 벗는다 -> 다시 키를 꼽는다 -> 시트를 누른다 -> 헬멧을 넣는다 -> 글러브를 넣는다 -> 체인락을 꺼낸다 -> 키를 뽑는다(바이크키와 체인락키가 같은 키홀더) -> 락을 잠근다 -> 키를 꼽는다 -> 핸들락을 돌린다 ..이딴기능 머ㅣ씨항히바애쇼닧기ㅇㄴ하죠ㅣㅈ하 앙리아 ㄴ ㅎ맂우힞2쇼ㅉ다ㅣ 어ㅏ악앐락하강아ㅏㅁㄴ이훈아ㅣ휘낭휜아후
▼ 가끔은 그냥 키꼽는 시트가 편하기도 합니다.....
▼ 키 뒷부분 붉은색 마킹된곳을 위사진에 보이는 붉은색 마킹에 맞대고 돌리면 키셔터가 열리게 됩니다. 저는 이거 처음 써봅니다.
무척이나 귀찮은것은 사실입니다. ㅠㅠ
▼ 키박스 우측으로 비스듬히 CBS(Combined Braking System) 브레이크 오일 리저브 탱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물론 오일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BS에 대해서는 차후에 기능리뷰때 말씀드리겠습니다.
▼ 콘솔 박스는 키가 없습니다. 어른 주먹한개는 충분히 들어갑니다.
▼ 연료 주입구 입니다. 주유구 원통을 가로지르는 1자형 바가 주유기가 깊숙히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연료탱크 깊이가 얕기 때문입니다.
▼ 시트 아래는 풀페이스 헬멧을 수납할 충분한 공간이 나옵니다.
그리고 시트 아래에 냉각수 리저브 탱크가 위치해있으며 저렇게 반투명한 플라스틱을 붙여놓은것은 냉각수 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배려입니다.
▼ 그리고 시트 앞부분에는 라이더의 탑승을 감지하는 감압 센서가 달려있습니다. 아이들링 스탑기능 활성화에 대한 센서입니다.
▼ PCX 는 두개의 후륜 서스펜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고급스러운 크롭도금 핸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와 각종 전기선은 케이블타이로 단단히 고정되어있습니다.
▼ 계기반입니다. 위로는 좌우 윙커등이며 좌측 중간에 위치한 STAND BY 램프는 아이들링 스탑 작동시 점등하게 되며 그 아래로는 상향등 작동램프 입니다. 우측에는 연료게이지겸 트립메터를 나타내는 디스플레이와 연료분사 계통 경고등입니다.
▼ 계기반은 밤이 되면 보이는게 별로 없습니다 .사실 연료게이지 말고 자주 볼것도 없죠 ^^;;
▼ 우측 핸들입니다. 아이들링 스탑기능 제어 스위치가 있습니다. 아이들링 스탑기능은 라이더의 선택사양합니다.
그 아래 엔진 스타트 스위치 입니다.
▼ 좌측 핸들입니다. 상/하향등 조작 스위치와 깜박이 그리고 클락션 스위치 입니다.
PCX 기본적으로 Light On입니다. Key On을 시키면 미등이 점등되며 시동이 걸리면 헤드라이트점등됩니다.
저는 처음에 라이트 끌려고 라이트 스위치 한참 찾았습니다. 그리고 비상등 기능이 없습니다.
▼ Key On시 미등이 들어온 상태입니다.
▼ 사일렌서에는 음각으로 혼다 마킹이 되어있습니다. 순정상태에서는 머플러가드가 없어서 볼트가 그대로 드러나보입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 PCX 키세레모니. 연속으로 3번 실시했습니다.
//")//]]>
▼ 비교 영상으로 GSR 125 NEX 키 세레모니 를 올립니다.
첫댓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