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 참가 하세요 |
오는 6월19일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려...올해 풀코스 인증과 함께 전국규모로 확대 |
대천해수욕장 개장을 기념하는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가 15회째를 맞은 가운데, 올해에는 풀코스 인증을 통해 규모를 전국대회로 확대한다.
또한 보스턴 마라톤 대회 우승에 빛나는 전 국가대표 마라토너 이봉주씨를 경기에 초청함으로써 대회의 위상을 한껏 드높인다.
시에따르면 오는 6월 19일 오전 7시 30분부터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이봉주와 함께하는‘제15회 보령머드임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보령시 체육회 주최, 육상경기연맹 주관, 보령시와 보령경찰서, 교육지원청, 한국중부발전(주), 한국GM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대천해수욕장 시민탑 광장 제2주차장에서 집결해 오전 8시 힘찬 출발을 알리는 총성을 울린다.
코스는 필 랜드 앞에서 출발해 해망산 삼거리를 반환하는 건강(4.6km), 남포방조제를 경유하는 미니(10km), 무창포삼거리를 경유하는 하프(21km), 하프코스를 2회 반복 경주하는 풀(42.195km) 코스 등 4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추진한 하프대회와 달리 지난4월 풀코스 공인 인증을 받아 첫 개최하는 대회로 의미가 크며, 이에 따라 전국 마라톤 동호회원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 등 참가 부문별 다양한 기념품과 완주시에는 완주메달, 상금 등을 수여하며, 한국GM 보령공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를, 이밖에 벽걸이 TV, 세탁기, 선풍기, 청소기, 보령머드화장품, 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참가 접수 및 종목별 참가비 등 문의 사항은 보령시육상연맹 홈페이지(www. brcityrun.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6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올해 15번째로 열리는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는 풀코스 인증과 함께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씨를 초청한 특별한 대회로 준비했다”며,“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하셔서 건강은 물론,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대천해수욕장은 오는 6월 18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모두 65일간 운영하며, 제19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