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함부르크 국제 청소년 교류단 본교 방문
독일 함부르크 국제 청소년 교류단 본교 방문청주시와 청소년 국제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독일함부르크 청소년 국제교류단이 10월 19일(수) 오전 10시에 우리 송면중학교를 방문하였다. 독일 함부르크시 중․고 청소년 16명과 단장 및 인솔지도자 5명은 우리학교를 방문하여 한국 문화와 교육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독일 청소년들은 학교를 둘러보고, 송면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체육과 미술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 하여 한국 학교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단체줄넘기, 2인 3각, 미니올림픽, 축구경기 등의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양국 학생 모두가 흐뭇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었다. 미술 시간에는 전통부채 함께 만들기를 통해 양국 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전통 민화와 한글캘리그라피를 경험해봄으로써 한국 전통 미술 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교류단장은 “이번 교류단 방문으로 두 나라간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리더로서 자라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열렬히 환영해주고 한국교육 체험의 소중한 기회를 준 송면중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함부르크 청소년들은 오는 28일까지 13일간 한국에 머물며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경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