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852859&CMPT_CD=P0010&utm_source=naver&utm_medium=newsearch&utm_campaign=naver_news
행안부장관 "경찰서장 모임 심각, 12·12 쿠데타도 그렇게 시작"
[긴급브리핑] 경찰국 반대 총경회의에 '하나회'까지 언급... 일선 경찰, 반발 확산
www.ohmynews.com
"하나회 12·12 쿠데타(1979년 12월 12일 전두환·노태우 등이 이끌던 군부 내 사조직인 '하나회' 중심의 신군부세력이 일으킨 군사반란사건)가 이런 시작에서 비롯됐다."
"경찰 서장 모임을 주도하는 특정 그룹이 있다. 참석한 사람들 쭉 보시면 특정 출신(경찰대)이더라, 이게 우연의 일치일까 합리적 의문이 든다."
"단순 징계를 넘어 형사 처벌 될 엄중한 사안이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찰국 신설에 반대하는 '전국 경찰서장(총경) 회의'에 대해 쏟아낸 발언들이다.
이 장관은 25일 브리핑을 자처해 "오해와 왜곡이 계속돼 총경 회의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이르게 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집회 금지 및 해산 명령 있음에도 위계질서가 중요한 집단에서 (명령을) 정면으로 위반했다. 경찰 서장 모임을 주도하는 특정 그룹이 있다는 걸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라며 "하나회가 그렇게 출발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특정 그룹이 경찰대 출신을 의미하냐'고 묻자 "서장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을 쭉 보시면 특정 출신이더라.
여러분들이 취재해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국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런 모임을 하는 건지, 잘 알지도 못하면서 부화뇌동 하는지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하......
쿠테타 모의를 오픈된 곳에서 대놓고 했냐?ㅋㅋ
하......
쿠테타 모의를 오픈된 곳에서 대놓고 했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