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앤이 시스템에 모건스탠리가 거액을 투자하면서 개미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거 같더군요..
저는 이앤이 시스템인가는 모르지만...모건스탠리가 투자한 이유라고 소문이 들리는..이앤이 시스템을 통해 우회상장한
FTT사는 약간 아는 편이라..글을 남깁니다..
제가 거기 방문한게 거의 2년이 된듯하네요...당시 저희 회사에서도 나노섬유쪽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저와 다른사업부에 있는 친구가 자기네 사업부쪽 일인데 저에게 기술에 관해서 조언을 좀해달라고 해서
같이 F사를 간적이 있었지요...제가...나노섬유 방사에 대해 졸업 논문을 쓴지라...
물론 지금은 다른 일을 하지만 ㅋ
하여튼 그때 F사 사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하고 회의하고 질문토론했었는데.
제가 그때 받은 느낌은....물론 틀릴수도 있지만...신뢰할수 없다였습니다.
당시에도 세계 유수의 유명한 다국적 화학, 필터 회사들이 다들 자기 기술보고 놀라고 있으며..
서로 기술및 제품 달라고 난리라고...필리핀에 세계 최고의 양산 라인 가추었다고..
근데 막상 물어보면 비밀이다..가르쳐 줄수 없다..이런식...
그래서 전 친구한테 부정적인 의견을 냈었었죠..물론 제 의견 때문은 아니지만 같이 일은 안하게 되었었고..
근데 2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 F사라는곳에서 뚜렷한 매출 기록한 소식은 없고 여전히 유명 다국적회사랑 프로젝트중이란 소리만 들리네요..
모건스탠리가 어떤 정보나 확신을 가지고 진입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회의적으로 봅니다..
일단 나노섬유라는 것 자체가 그리 어려운기술이 아닙니다...간단한 장비와 논문 몇편만 읽고 재료만 있으면
화학, 재료 전공자는 얼마든지 실험실에서 재현할수 있으니깐요..
다만 문제는 여러가지 습도, 온도,날씨등의 아주 미세한 변수에도 민감하고 폭을 넓게 가져가는 양산에 문제가 있어서 생산단가가 낮지만
솔직히 극복 못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다국적 화학회사 같은데서 돈쏟아 부으면 얼마든지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에 들은 바로는 듀폰도 어느정도 나노섬유 기술을 가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나노섬유 자체가 마땅한 이용 분야가 없다는것입니다.
주로 지금 기대 분야가 필터쪽인데 필터에 있어서도 나노섬유 방식으로 코팅을하면 여러가지 좋은 성능은 나오긴하지만
문제는 그 생산 단가나 투입대비 성능이 기존 필터에 비해 확연하게 올라가거나 그런 장점이 크게 없다는 ..그런식이 되어서..
물론 기술이 발전되고 코팅 단가가 낮아지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기술이 나온지 100년이 다되가는 일렉트로 스피닝기술을 통한 나노섬유가 아직 특별하게 적용되고 있는 분야가 없다는건
앞으로도 획기적으로 경제성을 띄고 적용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시판이야 물론 그런 코스닥 기업에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뛰어들 분은 안계시겠지만..
혹시라도 이엔이 시스템 투자하실생각이라면
신중을 기하라고 말씀해드리고 싶네요..
플래닛82같은 느낌이 들어서리..
하여튼 모두들 성투하시고...
전 이만..
첫댓글 제가 플래닛82라는 기업을 잘몰라서 그런데..... 어떤기업인지요?? 아시는 분 좀 설명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실적없이 소문만 무성한 기업이군요^^
ㅎㅎㅎ 이 게시판에서 일렉트로 스피닝이라는 단어를 들으니 이채롭네요 ^^:
멋진 정보입니다~~
이런데서 이런글도 읽공~ ㅋㅋ 넘 좋네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읔 일렉트로 스피닝을 아는 은빛 늑대님이면 제가 아는사람 맞네요 형 ㅇㅅㅁ 씨 맞으시죠???
누구시죠? ㄱㅈㅎ인가?
ㄱㅈㅎ 아시면 제가 아는분 맞네요... 전 ㅇㅊㅇ 입니다 케케케
좋은글 고맙습니다
오 베리지토..니가 여기회원이었다니..ㅇㅊㅇ 연구실은 잘돌아가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