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망치님 생각) 빨리 기술을 배워서 안정적인 급여를 받고 싶은데 언제쯤 월급 인상이 가능 할까?
정비업체 사장 생각) 기술자는 필요없고 저임금을 지불하며 운전 가능한 신체 건강하고 젊은 사람이 필요하다.
알다시피 정비업체는 망치님께 기술을 가르켜 주거나 기술을 전수해 주는곳이 아닌데 망치님은 그곳에서 기술을 배우면 월급도 많이 받을거란 생각으로 취업을 한것이죠^^ 현장 기능인이 필요했으면 어느정도 경력을 갖춘 직원을 채용 했을텐데 초보자를 채용 했다는것은 현제 기능인이 필요치 않다는 뜻일겁니다^^ 기술직은 시간이 흐른다고 월급이 인상되지 않고 기술 수준만큼 몸값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 1)노력 = 2)기술수준 = 3)월급........이런 순서가 되겠죠?
판금은 기술 수준이 어느정도 되야 급여가 올라 가는지 묻는다면 입사한지 1년 가까이 되가면 대부분 소폭 인상을 기대 할수 있지만 초보자 한테 넉넉한 페이를 지불하는 업체는 없을겁니다. 월급을 지금보다 많이 받고 싶다면 빨리 기술을 익혀서 다른곳으로 이동을 하는 방법 뿐이며 경력을 1~2년 속이고 월급 인상이 되면 그만큼 빡쎄게 노력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첫댓글 망치님 생각)
빨리 기술을 배워서 안정적인 급여를 받고 싶은데 언제쯤 월급 인상이 가능 할까?
정비업체 사장 생각)
기술자는 필요없고 저임금을 지불하며 운전 가능한 신체 건강하고 젊은 사람이 필요하다.
알다시피 정비업체는 망치님께 기술을 가르켜 주거나 기술을 전수해 주는곳이 아닌데
망치님은 그곳에서 기술을 배우면 월급도 많이 받을거란 생각으로 취업을 한것이죠^^
현장 기능인이 필요했으면 어느정도 경력을 갖춘 직원을 채용 했을텐데
초보자를 채용 했다는것은 현제 기능인이 필요치 않다는 뜻일겁니다^^
기술직은 시간이 흐른다고 월급이 인상되지 않고 기술 수준만큼 몸값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 1)노력 = 2)기술수준 = 3)월급........이런 순서가 되겠죠?
판금은 기술 수준이 어느정도 되야 급여가 올라 가는지 묻는다면
입사한지 1년 가까이 되가면 대부분 소폭 인상을 기대 할수 있지만
초보자 한테 넉넉한 페이를 지불하는 업체는 없을겁니다.
월급을 지금보다 많이 받고 싶다면 빨리 기술을 익혀서 다른곳으로 이동을 하는 방법 뿐이며
경력을 1~2년 속이고 월급 인상이 되면 그만큼 빡쎄게 노력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난 도장을 하다가 판금기술이 배우고 싶어서 1990년도 봄에
미아리 동아공업사 판금부에 입사를 했는데 첫월급 27만원 받았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없어도 최저임금이 175만원 정도 되니 참 좋은 세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