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쩝.....
1800d원 정도라는데요...시간은 1시간 반 정도?급행도 다닌 답니다..
천안-서울역은 1900원입니다. 천안만 1900원이죠;;
그래두 무궁화호 타시는 분들은 있지요. 어떤분은 서울~수원간을 새마을로 다니시는 분도 있으시던데.....,
요금은 1900원(교통카드 기준), 소요시간은 2시간3분 이라고 하네요.
통일호로 서울~천안은 얼마였을지... 대충 3000원은 나올 듯 하다는...
다행히 천안까지 개통되면 급행이 상시 운행 될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단 지금 운행되는 병점급행보다는 정차역이 많아진다고 들었는데....
통일호로 서울~천안은 개정 전에 학생할인 적용으로 2300원이었습니다 -_-)a 일반이 2800원인가 그랬던...
천안에서 대화역까지는 얼마일까요? 궁금합니다 --;
대략 2900원 -_-;;; 그리고 상시 운행은 안됩니다. 경부선 급행은 오로지 출,퇴근용으로만 쓰이죠..
.... 차라리 무궁화 쓰는게 낫군요....
천안 - 동안... 압권 이겠군요 -_- (경원선 복선 전철화 시) (물론 저렇게 이용 할 사람은 없겠지만)
상시운행... 안된다고 할게 아니라 필요합니다... 지금의 병점급행처럼 출퇴근시만 그것도 제한적인 편수에서 운행한다면 개통해놓고도 천덕꾸러기 신세가 될게 뻔한 -_-...
상시운행 한다고 예전에 나왔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싸다 해도 2시간동안 전철 탈 사람이 어딨습니까. 차라리 4천원돈 내고 버스 타고 말죠.
요금이 거리에 비해 너무 싸네요... ㅎㅎㅎ 부럽네요.
신쾌속을 철저히 벤치마킹해야겠습니당~
수원 이남쪽에 급행이 출퇴근때만 다닌다면 아마 텅텅 비어서 다닐겁니다. 무궁화, 고속버스, 시외버스, 승용차 등과 경쟁력을 갖추려면 20분간격정도의 급행열차 운행은 필수사항입니다.
그게 쉽습니까? 천안방면 세류역에 대피선조차 없는데...
서울역-천안은 교통카드 1800원 , 현금 1900원입니다.
서울내지 용산에서 발차하였던 비둘기호 천안까지 마지막으로 얼마였는지 궁금하네요...
급행이 상시 운행으로 알고있으며.. 서울역 출도착 급행은 현행과 비슷하게 경부내선으로 운행하고.. 용산역 출도착 급행은 상시로.. 시흥까진 외선이용... 시흥이후로 내선이용하여 급행으로 가는걸로 알고잇습니다..(서울은 출퇴근시간.. 용산은 상시..)
외선에서 내선으로 변경하는게 불가능 하다니깐요 .. -_-
안동->청량리님,,, 경부내선급행(서울역행)은 경부내선(새마을,무궁화선로)을 이용하지만, 상시로 운행되는 구로/용산 급행은 외선(전동차선로)을 이용하여 구로/용산까지 갑니다. 시흥 이북으로는 전역정차(완행)입니다. 시흥역 주변에서 내선<->외선 운행변경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다이아도 고쳐야 되고...
제가 말한것은,,, 많은 사람들의 예측일뿐, 철도청에서는 아직 아무것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서울~병점 비둘기는 350원이었습니다. 대략 7~800원 하지 않았을까 하는...
천안~의정부북부 시간이 초과되지 않을까요?
첫댓글 쩝.....
1800d원 정도라는데요...시간은 1시간 반 정도?급행도 다닌 답니다..
천안-서울역은 1900원입니다. 천안만 1900원이죠;;
그래두 무궁화호 타시는 분들은 있지요. 어떤분은 서울~수원간을 새마을로 다니시는 분도 있으시던데.....,
요금은 1900원(교통카드 기준), 소요시간은 2시간3분 이라고 하네요.
통일호로 서울~천안은 얼마였을지... 대충 3000원은 나올 듯 하다는...
다행히 천안까지 개통되면 급행이 상시 운행 될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단 지금 운행되는 병점급행보다는 정차역이 많아진다고 들었는데....
통일호로 서울~천안은 개정 전에 학생할인 적용으로 2300원이었습니다 -_-)a 일반이 2800원인가 그랬던...
천안에서 대화역까지는 얼마일까요? 궁금합니다 --;
대략 2900원 -_-;;; 그리고 상시 운행은 안됩니다. 경부선 급행은 오로지 출,퇴근용으로만 쓰이죠..
.... 차라리 무궁화 쓰는게 낫군요....
천안 - 동안... 압권 이겠군요 -_- (경원선 복선 전철화 시) (물론 저렇게 이용 할 사람은 없겠지만)
상시운행... 안된다고 할게 아니라 필요합니다... 지금의 병점급행처럼 출퇴근시만 그것도 제한적인 편수에서 운행한다면 개통해놓고도 천덕꾸러기 신세가 될게 뻔한 -_-...
상시운행 한다고 예전에 나왔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싸다 해도 2시간동안 전철 탈 사람이 어딨습니까. 차라리 4천원돈 내고 버스 타고 말죠.
요금이 거리에 비해 너무 싸네요... ㅎㅎㅎ 부럽네요.
신쾌속을 철저히 벤치마킹해야겠습니당~
수원 이남쪽에 급행이 출퇴근때만 다닌다면 아마 텅텅 비어서 다닐겁니다. 무궁화, 고속버스, 시외버스, 승용차 등과 경쟁력을 갖추려면 20분간격정도의 급행열차 운행은 필수사항입니다.
그게 쉽습니까? 천안방면 세류역에 대피선조차 없는데...
서울역-천안은 교통카드 1800원 , 현금 1900원입니다.
서울내지 용산에서 발차하였던 비둘기호 천안까지 마지막으로 얼마였는지 궁금하네요...
급행이 상시 운행으로 알고있으며.. 서울역 출도착 급행은 현행과 비슷하게 경부내선으로 운행하고.. 용산역 출도착 급행은 상시로.. 시흥까진 외선이용... 시흥이후로 내선이용하여 급행으로 가는걸로 알고잇습니다..(서울은 출퇴근시간.. 용산은 상시..)
외선에서 내선으로 변경하는게 불가능 하다니깐요 .. -_-
안동->청량리님,,, 경부내선급행(서울역행)은 경부내선(새마을,무궁화선로)을 이용하지만, 상시로 운행되는 구로/용산 급행은 외선(전동차선로)을 이용하여 구로/용산까지 갑니다. 시흥 이북으로는 전역정차(완행)입니다. 시흥역 주변에서 내선<->외선 운행변경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다이아도 고쳐야 되고...
제가 말한것은,,, 많은 사람들의 예측일뿐, 철도청에서는 아직 아무것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서울~병점 비둘기는 350원이었습니다. 대략 7~800원 하지 않았을까 하는...
천안~의정부북부 시간이 초과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