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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시대 팬카페] 플로렌스
 
 
 
 
카페 게시글
ː   플로친목 일본사를 공부하셨고 직장으로 출퇴근하시거나 통학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내용입니다. ㄷㄷㄷ
도선여객 추천 0 조회 671 09.04.14 14:5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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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4.14 15:46

    첫댓글 모르는 단어 투성이군,, 공부하러감 ㅋ

  • 09.04.17 21:03

    글이 길어 끝까지 다 읽지는 못했습니다만... 자세히 알고있지는 못합니다만, 제 짧은 생각에 일명'아게오사건'과 '국전폭동'은 현상적으로야 노조의 준법투쟁이 계기였지만.. 공공의 이익이라는 근본명제를 등한시한 '정부의 국가적 철도(국철) 정책의 근본적 실패'가 근본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 작성자 09.04.16 10:54

    정말 어떻게 보면 정부의 철도교통 정책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봐야할겁니다. 당시 일본은 1960년부터 진행된 고도성장과 그에 따른 도시화의 급증, 도시간 이동수요 증가로 인해 철도교통망의 확충이 요구되던 시기였습니다. 그로 인해 일본의 철도망은 급속도로 확장됩니다. 그 유명한 도카이도신칸센도 당시 일본의 철도교통수요가 얼마나 급증했는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 작성자 09.04.16 10:59

    하지만 철도교통 시설물 투자에 비해 그에 따른 비용문제는 재정부담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것도 기가막힌것은 신칸센 등의 신노선 건설비용을 공공의 이익을 위한 투자로 생각하여 정부 예산으로 해야하는데 전부 그 비용을 일본국철에 전가하죠 이로 인해 국철은 엄청난 재정적자에 시달리고 아까 언급한 두 사건으로 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결국 87년 JR 7개사 분할민영화라는 극단적인 결과로 이르게 됩니다. 솔직히 지금 한국철도는 일본에 비해 낫다고는 할수 없을정도입니다. KTX 개업했다고 고속철과 전혀 상관이 없거니와 서민의 발이지 대도시 통근의 벗인 통일호를 죄다 폐지해버렸습니다.

  • 작성자 09.04.16 11:02

    지금 세계 어디를 찾아봐도 고속철 개통했다고 통근의 벗인 보통열차를 폐지한 유례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지금의 한국철도는 님께서 언급하신 공공의 이익이라는 근본 명제를 상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그래도 아는 분이 한국철도공사 기관사라 매일 듣는 얘기지만 정말 한국철도의 미래는 깜깜합니다.

  • 09.04.17 21:08

    도선여객님 박학하시네요~ 공공 영역을 사유화해 이윤 추구 논리를 들이데는 것도 문제지만, 사유화가 아니더라도 건설비용 등의 부담을 국가가 책임지지 않고 떠넘기고.. 결국 고스란히 시민들 부담으로 떠넘기는 것도 문제인듯합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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