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와 최순실의 ‘연결고리’인 이영선이 지난 16일 직위해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겨례가 보도했다.
이영선은 박근혜에 대한 불법 의료 행위를 하도록 방조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최순실 휴대폰 닦아주는 이영선.
4급인 이영선은 부속실에 소속돼 3급인 윤전추와 함께 최순실의 '시다바리' 구실을 해 국민적 공분을 샀다.
17일 청와대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대통령 경호실은 박 전 대통령의 서울 내곡동 자택 경호를 맡고 있는 이 경호관을 직위해제하고 본부 출근을 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가공무원법은 ‘임명권자는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자에게 직위를 부여하지 않을 수 있다’(제73조 1항)고 정하고 있다.
이 경호관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검 수사에서 대포폰 불법 개설 사용, '비선 의료인' 청와대 출입 방조, 위증 등의 혐의로 기소된 상태다.
박영수 특검 조사 결과 이영선은 박근혜 재임시 70여대의 대포폰을 개설해 박근혜 최순실 등이 사용하도록 했다.
국가공무원법 상 이 경호관이 재판에서 금고 이상의 형 등을 받을 경우 당연퇴직하게 되지만, 경호실은 형사사건 기소 사유가 중대하다고 판단해 조만간 국가공무원법에 따른 성실근무위반과 품위의무위반 등을 들어 징계 절차를 밟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선은 박근혜의 사설경호원 출신으로, 2013년 박근혜 취임과 함께 청와대에 입성했다.
이영선은 지난 2015년 9월께 경호실로 소속을 옮겼다.
이는 박근혜의 퇴임 후 경호를 맡기 위한 것으로, 경호실로 소속이 바뀐 뒤에도 비서실에 파견돼 관저 등에서 근무했다.
이영선은 박근혜 파면 뒤에는 서울 삼성동 자택에 이어 새로 옮긴 내곡동 자택 경비 업무를 담당해왔다.
-
"당부글"
회원간에 "비아냥,욕설"은 문재인대통령님께 누가 되오니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게시판을 만들어 가봅시다.
첫댓글 이영선 유튜브에 영국방문시 호텔얘기도 올라왔더라구요 좀 이상한 ㄴ이긴하네요
제목을 좀 거시기하게 올린 건 한국이 이렇다는걸 강조하기 의해서인데 올려놓고 보니 좀 거시기하네요.